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둥지를 옮기면서 단순히 ‘폼 난다’는 이유로 애드센스를 달았었습니다. 달아만 놓고 신경을 안 썼더니 수익이 형편없었던 때도 있었고, 주소지확인을 안 해서 광고게재가 중단된 적도 있었고, 수시로 바뀌는 규정 확인 똑바로 안 해서 경고 먹은 적도 있었고... 참 다사다난했었는데요,

어찌됐건 2010년 2월 첫 수익이 발생하여 2013년 8월 지급기준점(100달러)에 도달. 수익금을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12월 27일에 썼던 수익공개 포스팅(링크)에서 최종수입이 $27.40였으니, 7개월 만에 $72.60이 벌린 셈이네요.


1. 수령 과정

지급 기준액에 도달했을 때 애드센스 페이지의 '지급' 카테고리(링크)로 들어가서


‘최종 수입 및 지급금’ 란 제일 밑으로 내려가 지급내역이 있는지를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설명에 나온 ‘수령시 필요한 사항들(지급 금액, MTCN, 발송자 정보)’을 적어두기 귀찮아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었습니다. -_-; 참, 애드센스 가입시 적었던 영문이름도 알아두셔야 됩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웨스턴유니온 퀵캐시 처리경험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 '기업은행'으로 갔습니다. 굳이 기업은행이 아니더라도 웨스턴유니온 홈페이지(링크)에서 '가맹점 찾기'를 통해 가까운 은행을 찾아 가시면 됩니다. 현재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하나은행 정도가 가능한데, 해당 은행의 모든 지점이 가맹되어 있는 것은 아니므로 반드시 조회해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구에서 '웨스턴유니온 퀵캐시 찾으러 왔다.'고 말하니 '웨스턴유니온 빠른송금 신청서'라는 서식지를 주더군요. 창구 직원이 못 알아들으면 '웨스턴유니온 빠른송금 신청서' 서식지를 달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찍어 갔던 사진을 참조하여 작성 후 신분증과 함께 제출하니, 원화로 받을 것인지를 물어 옵니다. 달러로 받는 것도 가능한가 봅니다. '원화로 받겠으며 제 명의의 기업은행 계좌로 넣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Complete! 업무 처리시간은 5분 이내였습니다. 아주 빨리 처리되었네요. ^^


2. 일부 기부

애드센스 수익금의 10%는 기부해야겠다고 생각해 왔었습니다. 다만 어디에 하는 것이 최선일지 고민이 많았었지요. 그런데 2년 전 우연한 기회에 지인으로부터 노숙자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찝찝한 마음이 가시질 않더군요.

지인 : 철학관 아저씨 曰 - 사람이 죽을 고비를 넘기는 경우가 있음. 일반인은 겪지 않고 죽거나
         평생 동안 한두 번 정도 겪으면서 죽는 운을 때우는 것인데, 이걸 한 10번쯤 겪게 되면 
         너무 힘들어서(혹은 아무리 해도 안 되니까) 삶에 대한(혹은 재기하려는) 의지를 놓아 버
         리게 되고, 죽어지지도 않으면 그땐 노숙자가 되는 것임.'
나    : ... (나 같아도 죽을 고비 10번 넘기면 다 때려치고 싶겠다.)

그리고 1년 전쯤 한 커뮤니티에서 자활의지가 있는 노숙자분들께 생활공간과 재취업교육 등을 제공하는 봉사단체가 있다는 소식을 접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거다!'

일어날 의지가 있다면 기꺼이 돕고 싶었습니다. 구글링하여 홈페이지 발견!

다시서기 지원센터


▲ 후원방식을 확인하고...


후원 완료!
비록 비정기적인 후원이고 금액도 처음이라 적지만... 숙자 아저씨, 힘내세요.


3. 감사의 인사

제 블로그에 들러주셨던 분들, 그리고 제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지고 클릭해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맛있는 밥 한 끼 사먹고 힘내겠습니다. 지금처럼 일정 범위 내에서의 나눔, 꾸준히 실천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될 만한 주인장의 글 ★

트랙백 (2) 개   l   댓글 2

★ 댓글, 작은 정보지만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