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어 둡니다.
 

 viewTitle_tistory_edited1.zip

 

압축을 풀면 위에서처럼 세 가지 파일이 나타날겁니다.

 

②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로 진입합니다.
 

③ 아래의 스크린샷을 참고하여 HTML/CSS 편집 -> 파일업로드 -> 추가 버튼을 누른 다음

 

 

④ 압축을 풀어놓은 폴더에 있는 viewTitle.js 파일과 viewTitle.swf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의 HTML/CSS 편집 메뉴의 skin.html 란에 있는 코드 부분에 커서를 위치시킵니다.

 

 

⑥ Ctrl+F를 누르고, "<h2><a href="{##_article_rep_link_##}">{##_article_rep_title_##}</a></h2>" 를 찾습니다.(찾을 때, {}는 모두 [] 로 바꿔주세요.) 두 군데가 나올겁니다.

 

아마 두 군데 중 첫 번째는 윗부분에 <s_article_protected> 라는 코드나 <p class="entryProtected"> 혹은 <!-- 보호된글 --> 이라는 주석이 달려있을 겁니다. 이 문구가 어디에 있던간에, 이 부분은 허당입니다. 패스.

 

▲ 여기는 허당ㅋㅋㅋ

 

⑦ 다음 찾기를 시도하여 두 번째 "<h2><a href="{##_article_rep_link_##}">{##_article_rep_title_##}</a></h2>" 를 찾습니다.(찾을 때, {}는 모두 [] 로 바꿔주세요.)

 

▲ 이 부분이 진짜입니다.

 

⑧ <!-- / --> 은 해당 부분을 주석으로 만들어 주는 태그입니다. 코드가 있어도 기능을 못하게 막아버리는 거지요. 찾은 부분 양쪽에 이 태그를 넣어서 감싸주거나, 해당 라인을 과감하게 지워줍니다.

 

⑨ 압축을 풀어놓은 폴더에 있던 script.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엽니다.

 

 

⑩ 붉은색 표시한 부분을 복사한 다음, 찾았던 곳과 같은 위치에 붙여넣고 저장하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 Tip. : 가로/세로 크기, 정렬, 색상 조정법
 

showTitle("./images/", "viewTitle.swf", 600, 30, "", "", "center", "0x00000");

 

이 부분에서 600은 가로크기, 30은 세로크기, center 는 가운데정렬, 0x00000 은 색상 선택항입니다.
가로/세로크기, 정렬은 알아서 조절하시면 되고, 색상은 색상코드 포스팅(링크)을 참고하셔서 바꾸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