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 마켓에 도메인 관련 업무 대행을 등록한 적이 있는데, 비정상 케이스를 요청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제 생각에는 본인이 어느정도 처리할 능력이 되는데 어떤 사건에 휘말리는 순간 공식 절차로는 일처리가 불가능해 지니까 이리저리 찾아 보다가 저를 발견하고 연락을 취하는 것 같은데, 법적으로 처리할 부분은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비용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효율적인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 최근, 가비아(gabia)에 등록된 co.kr 도메인을 호스팅서버에 연결해줄 수 있는지 묻는 분이 계셨습니다. 상황 파악을 위해 스크린 샷을 요청하였더니 "분쟁 중이거나 사용 제한 도메인은 정보 변경/부가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화면을 보내 주시더군요.

 

그렇다면 다른 업체의 네임서버를 사용하면 되겠지... 하고 가비아 네임서버 변경 방법을 찾아 봤는데, 가비아는 네임서버 변경 항목을 "정보 변경" 카테고리의 하위 메뉴로 분류해 놨더군요. 그래서 위 스크린샷과 비교해 봤을 때 네임서버 변경은 불가능한 상황.

 

그렇다면 기관 이전을 통해 빠져나갈까? 하고 가비아 도메인 이전 절차를 찾아 봤는데...

 

▲ 분쟁 상태의 도메인은 기관이전이 불가능합니다.
(출처 : https://customer.gabia.com/manual/domain/279/1984 )

 

이야...ㄷㄷㄷ

이 케이스는 8월 말 경에 문의를 해오셨는데, 법률 절차나 도메인 분쟁조정을 거쳐야 되는 케이스인 것 같길래 처리 요청을 거절했습니다.

 

국내 도메인 판매 업체를 이용하면 분쟁에 비교적 쉽게 노출됩니다.
co.kr 처럼 어쩔 수 없이 국내 도메인 판매 업체와 연결될 수밖에 없는 최상위 도메인은 가급적 피하는 것을 추천하고요,

 

해외 도메인 업체에서 .com / .net 등의 일반적인 형태의 도메인을 이용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선호합니다.
https://www.namesilo.com/pricing?rid=7042e31pw
▲ 저는 namesilo 라는 해외 업체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위 링크에서 가격을 보면 국내 최저가보다 약간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도메인 주소로 끝나는 이메일주소 생성 / 리다이렉트 등의 부가서비스들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따져 보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Namesilo Coupon

 

 

namesilo 도메인 할인 쿠폰이 필요하다면 쿠폰코드 입력 란에

jimnong 이라고 입력해 보세요. 약간 할인된 가격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쿠폰 코드 입력하면 저게게도 적립금이 쌓이는데, 판매 가격은 오히려 내려가는 마법! 국내 업체들도 벤치마킹 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