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컴퓨터를 끌 때마다 아래 사진처럼 innorixst.exe 응용 프로그램 오류가 100% 확률로 나왔는데, 지나가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메모하기 힘들더군요.

 

▲ 1개 앱을 닫고 종료합니다. 돌아가서 작업을 저장하려면 취소를 클릭하고 필요한 일을 완료하세요. | 이 앱 때문에 종료할 수 없습니다. | innorixst.exe 응용 프로그램 오류. 0x0000000004B1BEF8에 있는 명력이 0x0000000004B1BEF8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메모리는 written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마치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거꾸로 짚어 나가기에는 시일이 너무 많이 지나서 해결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고,
포맷후 재설치 하기에는 그동안 쌓아둔 데이터가 너무 아깝고,
인플레이스(In-Place) 설치로 윈도우만 덮어씌우기에는 너무 작은 오류인 것 같고.

(전자정부 업무 관련 프로그램이 원인인 것 같은데 인터넷뱅킹용 프로그램들이랑 섞여서 뭐가 뭔지 통 모르겠고.)

 

 

이럴 때는 구라제거기를 돌려 주는 것이 제일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 인터넷뱅킹/전자정부 업무 처리시 애드온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 되는 불편함은 있지만, 윈도우 오류의 70%는 구라제거기로 잡힌다고 생각해요.

 

PC 사양이 좋으면 오류를 씹어먹고 빠르게 다음 작업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똥컴이라.ㅠ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