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토커(amazing talker)는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과 각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선생님을 매칭해주는 화상 영어 회화 서비스인데, 어메이징 토커의 마케팅 담당자께서 이 블로그를 눈여겨 보시고 제안을 주셨습니다. 검색엔진 노출을 기반으로 블로그 수익을 내고 있는 입장에서, SEO(검색엔진 최적화) 기반으로 협업 제안을 받으면 (매우) 반갑습니다.

 

 

조율이 성공적으로 된다면 amazing talker와 연계한 1:1 영어회화 관련 컨텐츠가 일정 기간동안 올라오게 될 텐데, 이 글은 어메이징토커 관련 글의 검색엔진 최적화에 동원될 밑밥(?) 같은 역할을 할 것입니다. 갑자기 올리는 글보다 약간의 밑밥을 깔고 들어가는 글이 SEO에는 (깨알만큼이라도) 더 유리하거든요.

 

어린이 화상 영어나 초등 화상 영어 회화 수준에서는 amazing talker를 통해 발음만이라도 똑바로 잡아 주면 장기적으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고, 아무래도 1:1 화상 대화로 진행되기 때문에 단체 수업보다 몰입도는 더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용도 그만큼 올라가겠지만요.) 기존에 인지도를 쌓은 업체들이 많으니 비교해 보면서 선택하시라고 약간의 소스를 드릴게요.

 

 

아무튼, 어메이징토커 마케팅 담당자께서 제안을 주실 때 수익금을 어메이징 토커에 재투자하는 방향으로 요청을 주셨는데... 이 블로그의 상황이나 동반 성장 가능성을 고려했을 때 어느 한쪽에게 유리한 방식은 서로에게 해가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노동 시간만큼의 보상은 지급해 달라고, 현재 블로그 수익을 깎아먹는다면 그 부분을 보전해 주셔야 된다고 답을 드렸습니다.

 

▲ 정말 별 것 없는 블로그지만, 티끌모아 태산이거든요.ㅎ

( 돈 벌리는 블로그? 감 잡기! (온라인 1인 상담) )

 

제가 알기로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하는 비용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그에 비해 효과는 장담을 못하고. 그래서 (저처럼) 다소 부족해 보이는 사람을 하나 잡고 Hard-Carry 해서 실력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비용/효과 면에서 월등히 유리할 것 같은데, 한국마케팅팀 담당자께서 어떻게 저를 알아보고 발굴하셨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백링크의 rel="dofollow" 옵션까지 언급하실 정도면 저보다 아는 것이 많은 분 같은데, 어쩌면 도움을 많이 받으면서 블로그가 성장하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을 진행하는 쪽으로 결정이 되면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대만 업체의 가전제품을 좋아하는데, 대만 업체의 서비스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