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TR912 트레킹화 1개월 후기(구조적 결함일까?)에 이어서 작성합니다.

 

▼ AK몰에서 구입했었는데, 상품설명고시에 프로스펙스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잘못 기재되어 있어서 AK몰에 1:1 문의를 남겨봤죠.

▲ 오프라인 매장 영업하는데 온라인에서 샀다고 칭얼거리면 누가 좋아하겠습니까.;;;

 

https://easylaw.go.kr/CSP/CnpClsMain.laf?popMenu=ov&csmSeq=669&ccfNo=3&cciNo=2&cnpClsNo=1

 

▼ 법이 버젓이 있는데... 온라인 쇼핑몰이 중개 역할로 돈만 가져가면서 책임지지 않고 빠져나가려는 태도를 취하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AK몰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해서 프로스펙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낸 다음 프로스펙스 담당자분과 상담을 해봤습니다. 단기간에 신발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본인으로서도 이해하기 힘든 상황이며, "제품불량심의접수"를 통해 제조사 과실인지 판단을 받고 싶다면 구입처(온라인 채널)에 제품을 입고시키는 것이 정상적인 절차라고 안내해 주시더군요.

 

제품불량심의접수가 무엇인지 몰라서 검색해보니, 한국소비자원에서 담당하는 업무인 것 같았습니다. 통상 처리기간은 30일(휴일 제외.)

http://www.kca.go.kr/odr/link/pg/pr/osPgReqFormW.do?tabIndex=3

 

눈/비 피하려고 겨울용으로 산 신발인데 처리기간이 늘어지면 무슨 소용인가 싶어, 개인 대리점보다는 직영점으로 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 구입 증빙자료 프린트해서 갔지요.

 

CU 편의점, 50원 프린터(무인 복합기) 사용 방법, 후기

아침 일찍 프린터를 써야 할 일이 생겼는데, 동네 인쇄소는 아침 10시는 돼야 문을 여는 관계로... 다른 방...

blog.naver.com

 

▼ 프로스펙스 용산직영점은 신용산역 2번출구 앞 LS용산타워 지하 1층에 있습니다. 

 

▼ 프로스펙스 용산직영점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세요(출처 : 네이버지도)

 

▼ 동그라미 표시한 건물이 LS 용산타워입니다. 회전문으로 들어간 다음, 보안요원 왼쪽으로 보이는 길로 직진하면 지하1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더군요.

 

▼ 프로스펙스 상설 매장과 프로스펙스 용산직영점이 같이 있으니, 혼동하지 말고 C3 구역의 직영점으로!

 

▼ 이런 것들이 보이는 매장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제품 상태 사진은 프로스펙스 TR912 트레킹화 1개월 후기(구조적 결함일까?) 글에 있으니 참고를 하시고...

 

▼ 아주 빠르게 AS 접수증을 받아서 나왔습니다. 프로스펙스 고객센터(고객서비스팀) 전화번호는 080-023-1020.

 

※ AS 상담 받으면서 알아낸 점들 :

① 신발 처음 구입했을 때 붙어있는 택에 적혀 있는 보증기간 6개월/1년은 가죽 찢어짐이나 고무 파손과 같은 치명적인 결함일 경우에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이다.

② 본드칠 같은 간단한 수선은 언제든 무료로 해준다. 가져오시라. (나의 케이스는 간단한 것이다?)

③ 적당한 눈/비에도 견딜 수 있게 해달라 => 접합부에 방수액 도포해 드리겠다.

④ 정 원한다면 제품불량심의접수 넣어드리겠다. 모아서 한번에 가져가기 때문에 2주 정도 걸린다.

 

본사 직영 매장이라 그런지 억지스런 느낌 없이 자연스런 맥락으로 대화를 전개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잘잘못을 따져서 불량심의접수 넣고 하는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이정도 수준의 소통이면 AS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다음글 : 프로스펙스 신발 AS 후기(TR912 트래킹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