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을 얀센으로 맞은 지가 6개월정도 되어가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 부스터샷 계획에 대한 소식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그사이 얀센 부스터샷 접종 교차접종 예약 관련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Web발신]
[코로나19 얀센백신 접종자 대상 추가접종 사전예약 안내]

XXX님께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얀센백신 접종자로 추가접종 대상이십니다.
기본접종 완료 2개월 이후부터 추가접종이 가능하오니, 안내드리는 예약기간 안에 코로나19 추가접종 예약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 및 접종기간)
  <1차> 사전예약 10.28일(목) 20:00~10.29일(금) 24:00        접종기간 11.08일(월) ~ 12.31일(금)
  <2차> 사전예약 10.30일(토) 00:00~12.23일(목) 24:00        접종기간 11.15일(월) ~ 12.31일(금)
  * 신속한 접종을 위해 잔여백신 접종은 11.1일(월)부터 즉시 가능(개별 병원에 문의하여 잔여백신 발생시 안내 및 당일접종 진행 / SNS·누리집·콜센터 이용불가)

○ (접종백신 및 장소)
   (접종백신) mRNA 백신(모더나 또는 화이자), (접종장소) 위탁의료기관
  * (별도 희망시) 얀센 백신도 가능(30세이상)(단, 본인이 보건소와 일정조율 후 보건소 내소접종)

○ (예약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https://ncvr.kdca.go.kr, 컴퓨터 또는 이동통신 앱에서 예약 가능) 또는 전화예약(1339, 지자체콜센터)
  * 건강보험 자격 유무와 관계없이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 실시

○ 유의사항
- 예약기간 내 예약해야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원활히 받을 수 있습니다.
- 상황에 따라 위에서 안내드린 접종계획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보건소에 내방하면 얀센 백신으로 부스트샷 추가 접종 교차접종을 할 수 있다 하고, 모더나 또는 화이자 부스트샷 교차접종은 위탁의료기관에서 맞을 수 있다고 나와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https://ncvr.kdca.go.kr 사이트에서 부스터샷 예약 진행을 해보면 모더나 백신으로 고정되어 바꿔지지가 않더군요. 문자에는 화이자 백신으로 맞을 수도 있는 것처럼 나왔는데.

 

얀센 접종한사람이 지정백신 변경에 대한 문의 결과 - 투데이즈피피씨

 

비슷한 고민을 하신 분께서 예약한 병원에 "모더나에서 화이자로 변경이 불가능한지"를 문의했는데 "질병관리청에서 백신 맞은 사람에 데이터로 지정을해서 부여해주는 것이라서 변경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하시고, 질병관리본부에 전화를 해도 "변경이 되는 경우는 1차나 2차때 이상증상 신고 접수 이력이 남아 있다면 변경을 해줄 수는 있지만 그런 내용이 없으면 지정된 백신으로 접종을 맞아야 된다."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예약하고 가는 경우는 이런데, 예약 없이 가거나 잔여백신으로 부스트샷 맞으면 얀센화이자 얀센모더나 교차 접종을 본인이 병원을 선택함으로써 조합할 수 있는지는 직접 부딪혀보면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쨌거나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은 정량의 50% 용량으로 맞는 것이라고 하니, 1차/2차 접종보다 타격은 적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스터샷 부작용은 코로나 백신 부작용과 같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코로나19 백신 : 얀센 백신 정보(부작용)

- 코로나19 백신 :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부작용(식약처 공식 배포 자료)

- 코로나19 백신 : 화이자 백신 부작용(식약처 공식 배포 자료)

- 코로나19 백신 : 모더나 백신 부작용(식약처 공식 배포 자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