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신용불량자나 통신연체자(통신요금연체) 상황에 놓인 분들은 선불회선만 개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통신사 대리점에 찾아가도 핸드폰 요금 미납 내역이 있으면 직원께서 표정이 안좋아지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통신요금연체 사실을 알려주면서 대답하겠죠.

 

"안돼요. 아글쎄 안돼요."

 

자본주의 사회니까 통신연체 이력이 있으면 휴대폰 개통이 어려워질 수 있는 것은 공감하겠는데, 태도가 쌀쌀맞아지는 것은 매우 비인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민사소송 걸었던 업체도 전화응대만 친절하게 했으면 소장 접수하는 일은 없었을 텐데. 사람을 중요시하는 태도가 먼저여야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야기가 옆으로 샜는데, 검색해보니 핸드폰 요금 미납 이력이 있는 분들께서 선불요금만 개통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통신연체자가 후불회선도 개통할 수 있고, 심지어 할부회선까지 개통할 수 있는 것 같으니, 본문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대략적인 노하우를 파악하실 수 있을 겁니다.

 

 

휴대폰 미납요금 완납하고 개통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휴대폰 미납요금을 완납하고 개통하는 것입니다.

돈이 없어서 통신요금 연체됐는데 장난하나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이라고 보는데, 꼼수는 어디에나 있는 법이니 차분하게 글을 보면서 생각해 봅시다.

 

일반적으로 버스폰(유지비 0원폰/마이너스폰)을 구할 때, 스마트폰 할부금은 30만원 중후반대로 추려냅니다. 3만원짜리 정액요금제 6개월 써주는 조건으로 개통을 하죠. 그러면서 리베이트를 50만원정도 받습니다. => 리베이트를 받습니다 밑줄쫙!

 

 

지원금 받은 것으로 먼저 통신미납금부터 처리하면? 당신은 자유가 되는 겁니다.ㅋ

인터넷 상품도 있고, TV 상품도 있죠? 같이 가입하면서 추가 지원금도 받고 결합할인도 받으면서 판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메이저 통신사에서 연체가 없으면 휴대폰 1인당 개통 3회선은 기본적으로 받아주니까 나머지 2회선은 애플 워치 셀룰러 단독개통이나 아이 패드 셀룰러 개통도 지원금만 빠방하다면 동원해 볼만한 선택지입니다.

 

미납요금 완납하고 개통하는 방법은 100만원 이하의 미납금때문에 통신연체자가 되어버린 안타까운 경우에 번개탄처럼 써먹으면 좋을 것입니다. 신용 불량자 핸드폰 개통 방식으로는 써먹기 어렵지 않나 싶은데, 혹시라도 방법이 떠오른 분은 댓글 좀 남겨주세요.

 

LG U+에만 미납금이 없다면?

검색해보니, 유플러스는 타통신사 휴대폰/인터넷/TV 미납요금을 따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U+ 회사에 미납만 없으면 기기변경 현금완납으로 개통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단, 휴대폰요금 연체할 당시에 단말기를 할부로 개통했다면 U+에서 할부개통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U+ 통신사에서는 통과가 되는데 보증보험사에서 진행을 막는다고 하네요. 전체 통신사들이 휴대폰 할부개통시 보증이 무조건 들어가야 되는데, 그걸 보증보험사에서 감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할부금 연체가 확정되면 보증보험사에서 물어주고 블랙리스트에 올려버리는 것이죠.ㅠㅠ

 

▼ 잠깐 쉬어 가시죠.

▲ Just Jerk 2015. 당신들의 춤은 참 아름다웠습니다.

 

최후의 수단, 선불유심 개통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선불유심 개통법! 신용 불량자/통신 연체자를 가리지 않고 핸드폰 개통을 가능하게 하는 마법같은 제도입니다.
시간동 통화요금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일단 뚫고 봐야지.

 

▼ 당신을 도와주는 구글 검색창!

"선불유심 알뜰폰"을 직접 찾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