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흥적으로 제주도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학생들 방학이 끝날 즈음이라, 8월달임에도 불구하고 성수기는 아닐 것 같았습니다.

 

저가 항공사들의 목록도 모르고, 공항에서의 항공기 이륙 시간도 모르는 상황이었는데요,
몇 주 전에 항공권을 미리 예약했다면 특가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겠지만, 즉흥적인 여행 결정에는 쓸 수 있는 방법이 아니지요.
그래도 급하게나마 제주도 항공권을 최저가로 예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지 짱구를 굴려봤습니다.

 

먼저 출발지 공항에서의 항공기 이륙시간을 조회하고, 해당 시간의 제주도 항공권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 KAC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예약 페이지로 들어가면 제주도 항공권 가격비교를 할 수 있더군요.

 

▼ 항공사명, 출발시간, 가격이 바로 보이죠?

 

▼ 네이버에서도 항공권 예약 페이지를 만들어 놨더군요. 한국공항공사 항공권 예약페이지와 레이아웃이 비슷합니다.

 

여기에서 가장 낮은 가격을 띄워주는 시간의 항공권을 예약하면 되는데, 여기에는 함정이 있습니다. 한 단계를 더 거쳐야 해요.

 

▼ 가격을 클릭해보면 여행사와 연계되어 예약되게끔 절차가 구성되어 있거든요.

▲ 아무래도 중개 업체가 끼어 있으면 수수료만큼 최종 구매가격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겠죠?
여행사에서 프로모션 걸면 광고도 그만큼 많이 하니까 차라리 광고에서 최저가를 찾는 것이 나을 수 있고...

 

 

▼ 저가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제주도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도 최저가에 근접할 확률이 높을 겁니다.

"저가 항공사 홈페이지"는 아래의 구글 검색창에서 직접 찾아보세요.

 

 

저는 항공기 이륙 2시간 30분 전에 저가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티켓을 예약했었는데, 제주항공(제주에어) 편도 항공운임, 공항시설사용료, 유류할증료를 포함해서 18000원 정도의 비용이 청구되었습니다. 지금 검색했을 때는 12400원이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매 가격인데, 급하게 예약하는 것임에도 가격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참고할만한 글

 - 제주도 여행 비행기, 국내선 항공사별 애완동물 반려동물 동반 탑승 규정

 - 제주도 렌터카, 렌트 비용 최저가 예매, 덤터기 피해 예방 꿀팁(국내여행)

 - 제주도 호호네 미니호텔. 소통과 정성이 돋보이는 깔끔한 원룸형 모텔

 - 제주도 국내 여행 중 찾은 마라도 여행 경로(운진항,산이수동항 여객선 배편 시간)

 

 - 제주관광공사 발 제주관광정보 : Visit JEJU( https://www.visitjeju.net/kr )

 

▲ 제주도 4년차 도민이 추천하는 가성비 맛집 TOP5

( 곤밥2 - 제육볶음과 옥돔구이가 동시에! 8000원 / 코코분식 - 칼국수 고사리육개장 비빔밥 5000원 / 순희네 뽀글이 - 7천원 백반 / 남춘식당 - 국수, 제주 3대 김밥 / 마니주 횟집 - 3~4인 기준 49000원에 양 많음. 2인 29000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