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에 들어갈 때, 노트북을 구입하면 좋습니다. 공간 활용성, 이동성에서 월등히 유리하기 때문인데, 지갑사정을 고려하다보면 프리도스 노트북을 사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윈도우10은 뒷구멍으로 받아서 설치+KMS 인증으로 샤샤샥~ㅋ

 

하지만 윈도우10 KMS 인증은 180일마다 갱신해줘야 되는 불편함이 있고, 윈도우 디펜더나 인터넷뱅킹 보안프로그램들이 김명숙(KMS) 인증툴을 바이러스로 인식해서 지워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정품인증이 풀리는 경우도 많고, 그때마다 인증툴을 재설치하는 것도 은근히 번거롭습니다. 인증툴을 검사 예외처리 하더라도 구라제거기 돌려서 보안브로그램 삭제+재설치 하다보면 예외처리가 풀려서 쳇바퀴는 반복됩니다.

 

솔직히, 마이크로소프트가 학생들을 윈도우+MS오피스의 노예로 만든 다음 학생들이 취직하는 회사에 라이선스 구매를 강력하게 요구해서 MS 노예화를 이어가도록 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는 전체적인 틀을 이해하고 있다면... 초·중·고·대학생·대학원생들은 당당하게 혜택을 찾고 요구하는 것이 논리적으로 맞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복돌이로 윈도우10을 깔면 Home 버전이나 Pro 버전을 쓰게 되는 경우가 많을텐데, 윈도우10 EDU버전은 엔터프라이즈 버전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최상위 에디션이기 때문에... KMS 인증툴로 Home버전, Pro버전 뚫어서 쓰는 것보다 훨씬 나은 사용자경험을 제공하는 상황입니다. 그러니까 구질구질한 KMS 인증툴 같은 것은 안쓰는 것이 좋습니다.ㅎ

 

먼저, 본인 대학의 ac.kr (또는 .edu) 이메일주소 만들고 아래의 글을 계속 읽어주세요.

(문과도 겁먹지 말고 따라옵니다!)

 

edu 대학교 이메일 무료보다 쉽게 구하는 방법(구글드라이브 무제한)

 

 

Microsoft Azure for Students 에서 윈도우10 EDU 시리얼 하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이전 이름: 윈도우 애저)는 2010년 시작된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학생용 Azure 제도가 있어서 지원을 많이많이 해줍니다.

 

https://azure.microsoft.com/ko-kr/free/students

 

 

위에 적은 사이트로 들어가서 대학 이메일주소로 가입을 하고, 교육계정으로 바꿉니다. 그다음 Azure 서비스 - Education - Learning resources - 소프트웨어 항목으로 가면 수많은 리스트들 중에 윈도우10 EDU가 있을 겁니다. 윈도우 서버 2019도 있더군요.

 

그다음 My account - Profile 에 가보면 윈도우10 시리얼이 있을 겁니다. 겟~ 하세요.

(참고로 윈도우10 EDU버전 시리얼은 Home, Pro 버전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OnTheHub 가맹 대학이라면? 윈도우10 EDU 시리얼 또 하나!

OnTheHub는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최대 95%까지 할인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당연히 ac.kr 메일주소나 edu 메일주소가 필요하겠고, 재학 중인 대학교가 가맹을 맺고 있어야 할 겁니다.

 

https://onthehub.com/download/free-software/windows-10-education-for-students

 

 

위에 적은 사이트로 들어가보면 윈도우10이 "No Cost*"라고 떠있을 겁니다. 예감이 좋죠?

Check Eligibility 버튼을 눌러보면 재학중인 학교가 해당되는지 확인하는 화면이 뜨는데, 통과된다면 가입한 다음 결제(Checkout)을 합니다. 그러면 윈도우10 EDU버전 시리얼이 바로 보일 거예요.

여기는 한 달 정도만 시리얼이 보인다고 하니까, 잘 적어두고 쓰세요.

 

알아두면 좋은 점

이렇게 얻은 윈도우10 시리얼은 처음설치용일 수도 있고, 업그레이드용일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은 MS가 처음설치용 시리얼과 업그레이드용 시리얼을 크게 차별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포맷할 때 시리얼 넣으면 잘 돌아가긴 하는데, 정책은 언제든 바뀔 수 있는 거니까... 마음의 준비는 하고 계세요.

 

※ 참고할만한 글

 - 대학 이메일 .ac.kr .edu 휴면 / 계정 삭제 방지하는 방법(깨알팁)

 - 쿠쿠티비 최신주소 무료 TV드라마/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짱이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