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일, 이번 수능은 작년 수능에 비해 큰 악재가 있었기 때문에 재수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재수학원 등). 아무튼 이번 수능 힘든 1년간의 여정, 끝까지 달리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거시적으로 보면 2021년 수능도, 2019학년도 수능도, 2018 수능도 일상의 하루였습니다. 수능 100일 기적을 꿈꾸고, EBS 모의고사를 치르며 치열하게 달려왔던 노력이 하루의 시험만으로 수능 등급별 대학 줄세우기가 결정된다는 것이 어쩌면 너무한다 싶기도 하네요. 수능 영어, 수능 수학에서 1등급 맞기가 쉽지 않을 텐데, 80년 인생 멀리 보고 재수/삼수로 인생의 방향을 바꿔보는 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군대 수능도 괜찮을 것 같고.




수능시험을 마치고 대학 합격까지 결정되면 개강 전까지 아무것도 할 게 없는 시간이 좀 생길 거예요. 머리 식힌다고 편하게 쉴 수도 있을 것이고, 여행을 갈 수도 있겠죠. 배우고 싶었던 것 찾아서 학원에 다닐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저는 수능 시험 끝난 수험생분들한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하루 30분에서 두시간정도씩 주절주절 글 쓰다보면 구글 애드센스로 100만원 정도는 기본적으로 벌리고, 그 이상으로 치고 올라가는 것도 기대해볼 수 있거든요. 오프라인에서 돈 버는 게 아니기 때문에, 구글이 망하지만 않으면 요즘같은 상황에도 안정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점도 메리트고요.



물론, 100만원이라는 돈(애드센스 수익금)이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 바로 벌리는 것은 아니에요. 블로그가 최적화 될때까지 글을 쌓아야 되는데, 이것을 단기간에 하려면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고 그만큼 힘들어요. 저는 그래서 시간으로 때우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고3 겨울방학부터 시작해서 군대도 갔다오고 하면서 시간 날 때마다 글을 쌓다보면 글 쓰는 습관도 들고, 블로그도 자연스럽게 최적화 될 겁니다. 3~4년쯤 지나면 네이버 뷰탭에도 노출될 거고, 포스팅 품질이 좋으면 구글 상위노출도 노려볼 수 있을 거고요.


제 생각에는 블로그 주제를 정하지 않더라도 애드센스 수익금 월 100만원 달성에는 지장이 없을 것 같은데, 무엇을 써야 될 지 막막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분명히 나올 것 같아서 수능 갓 마친 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애드센스 단가도 적당히 괜찮은 소재를 추천드려 볼게요.



힌트가 되었나요? 수능 끝나고 대부분 놀기 바쁘잖아요? 그만큼 틈새시장일 확률이 높습니다. 여러분의 경험은 최신의 것이므로 그만큼 경쟁력이 높고, 이것을 엮어서 올리는 사람의 숫자는 의외로 적을 겁니다.


돈 버는 것만 생각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 추천한 것은 아니에요. 대학 졸업하는 목적이 대부분 취업일텐데, 직장이 물질과 정신 전부를 책임져주지는 않습니다. 결국 본인이 가치판단을 하고 방향을 정해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한데, 티스토리 하다 보면 이런 부분이 자연스럽게 트레이닝 될 겁니다.


▼ 혹시 아나요? 습관이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어서 구글에 입사하게 될 지.

(구글에서 입사 제의 받은 포트폴리오)


대기업 그만두고 소기업 취업하니 겪는 일들 2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15097


대기업 3년, 중소기업 9년 다녔어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17430


로마시대 노예의삶 ㄷㄷ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17379

(본인의 가치를 실현하는 노예 생활이라면 나쁘게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는 것을 "무조건 어렵다. 못하겠다"고 생각하는 분들께 아래의 영상을 추천해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배경음악은 PC페이지 우측 사이드바 상단에서 끌 수 있으니, 배경음악을 끄고 시청하시면 됩니다.




※ 참고할만한 글

 - 쿠쿠티비 최신주소 무료 TV드라마/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넷플릭스 안녕?

 - 호주 구글 / 영국 구글 / 전세계 193개국 구글 우회접속 주소 직링크

 - 2021년 달력 1월 1일은 왜 2020년 12월 5째주일까?(주차 계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