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NEMC : National Emergency Medical Center)에서 운영하는 https://www.e-gen.or.kr 홈페이지에서 검색 메뉴를 잘 활용하면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약국, 한의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응급실도 찾을 수 있고요.

등록된 병원의 운영 시간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약국, 한의원이 검색되더라도 해당 병원에 연락해보고 진료시간임을 확인한 다음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조회

▲ 이젠(egen) 홈페이지에서도 방문 전 해당 병원에 확인할 것을 강조합니다. 꼭 전화해보고 갑시다.



1. 일요일 공휴일에 문여는 병원 찾는 방법


병원부터 찾아보죠.

https://www.e-gen.or.kr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 상당 회색 바가 E-Gen을 가리키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E-Gen을 가리키고 있다면 화면이 아래 스샷처럼 나올 겁니다.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 화면 가운데쯤에 제가 붉게 표시해놨는데, "병원·약국 찾기" 메뉴가 보이죠? 그것을 클릭합니다.


공휴일에 문여는 병원 찾는 방법

▲ "병원 찾기" 메뉴가 나오면 "일반" 탭을 클릭. 지역을 본인 환경에 맞게 선택하고, 진료과목도 본인 증상에 맞는 것을 선택합니다. 진료시간도 잘 선택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진료요일! 일요일로 선택한 다음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찾는 법

▲ 이런 식으로 리스트가 좌라락 뜰 겁니다. 원하는 병원이 있으면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고 정보를 좀 더 얻어가면서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2. 일요일 공휴일에 문여는 약국 찾는 방법


이번에는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을 찾아보겠습니다. 솔직히, 아래에 설명하는 내용보다는 대한약사회에서 공식적으로 안내하는 휴일지킴이약국을 알아보는 것이 가장 믿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병원 찾을 때 했던 것처럼 https://www.e-gen.or.kr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인화면에서 "병원·약국 찾기"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지만, 다른 길을 이용해보지요.



▼ 상단 로고 옆의 "병원·약국" 메뉴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보면 하부 카테고리로 "약국 찾기"가 나올 겁니다. 클릭하세요.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 조회

▲ 그리고 일반 탭을 클릭한 다음 지역을 선택하고 영업요일을 일요일로 바꾼 뒤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위 스샷에서 심야 약국 목록을 제공하는 것이 요긴해 보입니다.)


공휴일에 문여는 약국 찾기

▲ 이런 식으로 리스트가 뜰 겁니다. 상세보기로 정보 확인하고, 약국에 전화해서 영업하는지 확인하고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 2019. 11. 03. 추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http://www.pharm114.or.kr 사이트에서 휴일지킴이약국, 연중무휴약국, 심야공공약국 항목을 통해 조회하는 방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약사 협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니 신뢰성이 높을 것 같네요.

사이트의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www.pharm114.or.kr/common_files/sub5_page1.asp



3. 일요일 공휴일에 문여는 한의원 찾는 방법


이건 꼼수를 조금 쓰면 좋겠더군요.

위의 1번/2번 설명 도입부분을 참고해서 "병원찾기" 메뉴로 진입한 다음 "일반" 탭을 선택하고 지역과 요일을 (일요일/공휴일 등으로) 선택합니다.



그 다음 "진료과목" 항목에서 한의원 관련으로 찾아보면...

"사상체질과, 침구과, 한방내과, 한방부인과, 한방소아과, 한방신경정신과,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한방응급과, 한방재활의학과"

이런 식으로 상당히 세분화되어 있어서 정하기 귀찮을 겁니다. 그래서 굳이 양방/한방 섞여있는 진료과목 선택지에서 눈 크게 뜨고 선택하는 것보단...


일요일에 문여는 한의원 찾는 방법

▲ 그냥 검색어에 "한의원" 이라고 적고 검색버튼 누르는 게 훨씬 빠르지 않을까요?

한의원들이 대부분 사상체질과, 침구과 정도는 겸하고 있으니 휴일에 근·골격근·소화기 관련 응급처치로 침 맞으러 가기엔 부족함이 없을 겁니다.


공휴일에 문여는 한의원 찾는 방법

▲ 어쨌든 상세보기 하시고 전화해보고 가셔야 헛걸음을 막을 수 있겠죠?


설명 끝!


기억합시다!

https://www.e-gen.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