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처에서 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 설정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스샷처럼 뜰 겁니다.




▲ 모양 → 동작 방식 탭에서 “데스크톱 보이기 아이콘을 런처에 추가”를 체크하면 런처에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이후 바로가기 버튼을 드래그하여 적당한 위치에 배치해줍니다.


▲ 저는 대시버튼 바로 아래에 배치했습니다.


▲ 밝기와 잠금 항목에서 잠그기를 끔으로 바꾸고, 절전 상태에서 복귀하면 암호 물어보기도 해제합니다. 홈서버로 24시간 돌리는데, 세팅 변경하려고 접근할 때마다 암호 묻는 게 귀찮더군요.


▲ 같은 이유로 “보안 & 사생활 보호” 항목의 “보안” 탭에서 “절전 모드에서 복귀할 때”, “화면 잠금에서 복귀할 때” 체크박스를 해제했습니다.


▲ “보안 & 사생활 보호” 항목의 “보안” 탭에서 “사용한 파일과 프로그램 기록”은 껐습니다. 리소스 낭비할 것 같아서요.


▲ “보안 & 사생활 보호” 항목의 “진단” 탭에서 원치 않는 항목의 체크박스를 해제합니다.


▲ “사용자 계정” 항목에서 “잠금 해제”버튼을 누르고 “자동 로그인”을 꺼줍니다. 이렇게 하면 부팅시 암호를 묻지 않습니다.


▲ “소프트웨어 & 업데이트” 항목 “업데이트” 탭에서 “새 우분투 버전 알려주기”를 “장기 지원 버전 → 하지 않기”로 바꿨습니다. 이건 취향에 따라 결정하면 될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