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콜릿키보드를 채택하고 있는 EW-D4000. ASUS 1000HE(넷북)와의 유사성이 돋보입니다.


EW-D4000은 05년도에 출시된 카시오의 전자사전입니다. 좀 오래된 모델이지만 지금 봐도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되는 제품이기에 단편리뷰로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주요 스펙을 살펴볼까요?


영어+중국어 컨텐츠
480x320 해상도 액정
AAA배터리 2개로 150시간 동작
99(세로) x 144.3(가로) x 11.9mm(두께)
무게 : 240g


미니멀리즘을 통한 학습 효율 극대화. 그 정점에 놓여있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고해상도 액정 채용으로 가독성을 높였고,
   잡기능을 배제하여 요즘 제품들보다도 긴 동작시간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발음기능조차도 잡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D )
   요즘 노트북에 앞다투어 채용되는 초콜릿키보드가 탑재되어 키감이 매우 좋고
       (펜타그래프 방식보다 훨씬 부드럽습니다.)
   두께를 보면 “얇다”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이 모델 이후부터는 두께가 오히려 두꺼워졌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점은!!!

▲ 다이어리형 케이스. 무척 편리하면서 제품보호도 잘 됩니다.

 

다이어리형 케이스를 기본으로 제공해 준다는 점입니다. 지퍼형 케이스보다 훨씬 신속하게 펼칠 수 있습니다. 제품 보호능력은 지퍼형보다 약간 떨어지지만, 편의성 측면에서는 월등히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중국어 특화사전이지만 영어사전부가 더 충실해서 오히려 영어사전으로 더 많이 활용하게 되는, 아직도 현역으로 활동중인 제 사전입니다. 내구성이 좋아서 고장도 없고, 표준규격 배터리 채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배터리를 구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입니다. 비싸고 기능 많은 사전도 좋지만, 학습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약간은 단순한 이런 제품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