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팩스를 보내고 받자(무료 多. 120720 기준)

 

 

Paran.com 의 서비스 종료를 안타깝게 생각하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팩스가 없는 경우, 문구점/복사점 등에서 팩스를 이용하면 장당 500원 정도를 받습니다. 받는 서비스에 비해 지불하는 금액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 팩스서비스를 이용하면 오프라인 매장보다 많이(!!!) 저렴하게 팩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정수준 무료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 수  신 ★

 

무료로 가능합니다. 다만 휴대폰번호와 메일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파란은 KT에서 운영했었지요. 팩스번호 부여서비스도 KT의 웹팩스 서비스를 일부 따와서 하던 겁니다. 파란이 없어졌다면? KT로 직접 들어가면 되는겁니다.

 

http://www.mobilefax.co.kr 의 중간 우측에 ‘이메일 등록하기’ 버튼이 있을겁니다.

http://www.anyfax.co.kr 의 좌측 2/3 지점에 ‘무료 모바일 애니팩스 수신 이메일 등록’ 버튼이 있을 겁니다. 연결되는 곳은 동일합니다(직링크 드릴게요).

 

등록하면 자신만의 팩스번호가 생성됩니다. 1515+휴대폰 번호입니다. 수신된 팩스문서는 휴대폰과 E-Mail로 동시에 확인, 보관 할 수 있습니다.(폰으로 접속시 데이터요금 나옵니다.)

 

※ 주의점 : 등록 시점을 기준으로 72시간 이전까지 수신한 팩스문서가 있을 경우,
                   이메일로 모두 전송해 줍니다.
                 E-Mail은 최대 2개까지 등록가능.
                 등록한 E-Mail 정보는 3개월 동안 모바일 팩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삭제되며, 재 등록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팩스, 해외에서 보낸건 수신이 안됩니다. KT망으로 보내오는것만
                   받아집니다. 데이콤 하나로 안됩니다.

 

 

  ★ 발  신 ★

 

일정부분 무료로 가능합니다.

 

① 완전 무료

 

구글에서 free fax 정도로 검색하면 외국업체 많이 나옵니다. 대표적인 곳 한 군데를 소개해 봅니다.

 

http://myfax.com/free
가입 필요없음. 해당 페이지에서 바로 작성하면 세계 41개국에 무료로 팩스 발송가능.
해외사이트인만큼, 국내팩스번호도 국제전화형식으로 입력해야 발송이 됩니다(ex: 02-123-4567 → 82-2-123-4567).
브라우저 가립니다. 크롬에서는 안된다는 얘기가 돕니다. 1515나 0505같은 웹팩스기반 번호로는 발송이 안됩니다.

 

② 일부 무료

 

국내 업체의 경우, 회원가입을 하면 약간의(10장 정도 무료로 보낼 수 있는) 포인트를 줍니다. 포인트를 다 쓰면 유료충전 후 이용해야합니다. 가리는 번호 없이 전송 잘 됩니다.

 

  · 애니팩스(http://www.anyfax.co.kr)
      KT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가입시 500원을 줍니다... 만 발송비용이 비쌉니다.
      (약관링크 참조)

 

  · 하나팩스(www.hanafax.com)
      가입시 500원을 줍니다. 발송비용은 장당 42원. 최소 충전금액 : 3000원


  · 엔팩스(http://enfax.ppurio.com)
      가입시 10톨을 줍니다. 발송비용은 장당 1톨. 최소 충전톨(금액) : 100톨(46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