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BCG 이벤트(https://www.sobi.tips/hot-deal/overseas/?wr_id=85)를 통해 직배송으로 물건을 구입했는데, 배송조회 통관조회 과정을 기록해두려 합니다.



일단 아마존에서 배송이 시작되면 Track package를 눌러 송장번호 조회를 시도합니다.



아이파슬 당첨. ㅠㅠ

혹시라도 주문 시점에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넣지 않았다면? 메일함(스팸메일함 포함)을 모니터링 해야합니다.



위와 같은 내용의 메일이 왔다면 본문 내의 “here / 여기” 등의 링크로 진입하여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마존 배송조회 란에 뜬 트래킹넘버(Tracking #)를 https://tracking.i-parcel.com 에 입력하면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기록보다 디테일한 운송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이런 식으로 나오는데요, http://m-yan.net/369 포스팅을 보면 “Exported i-Parcel and in transit to country of destination” 라는 문장이 뜨는 순간부터 아이파슬 홈페이지 Contact Us에서(https://www.i-parcel.com/en/contact-us/) 문의하여 국내 택배사 송장번호를 알아낼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문의해봐도 답이 안오더군요.


http://comesummer.blog.me/220562898633 포스팅을 보니 “사가와”라는 운송업체에서 국내택배사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다고 해서...

http://www.sagawa-sgx.com/sgx/trackeng.asp 로 진입하여



위 스크린 샷처럼 나오는 빈공간에 아이파슬 송장번호를 입력했더니 국내택배사 송장번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붉게 표시한 곳에 나오는 것이 송장번호고, 요즘은 한진택배 쪽과 연계된다고 하더군요. 한진택배 사이트에서 송장번호를 통해 위치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항공기 국내도착 후 통관내역을 조회하고 싶다면 Unipass 관세청 사이트(https://unipass.customs.go.kr)에서 조회를 하면 되는데,



M B/L - H B/L 을 선택한 다음 우측 빈칸에 국내송장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통관 이후부터는 다시 한진택배 배송조회를 이용하면 되고요.



관부가세가 발생했다면 납부내역 조회는 카드로택스 사이트나 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능한데, 대략적인 프로세스가 궁금하시다면... 예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것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jimnong.tistory.com/346


마지막으로 물품 원래가격+deposit 합산 $200 초과로 부가세 당첨 케이스 링크를 첨부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주의하세요.)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oversea&no=580694



2016. 10. 22. 추가

물건 오늘 받았습니다. 주문시점으로부터 1주일 정도 걸렸네요.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oversea&no=580769

위 링크 글 올리신 분처럼 저도 (할인 전)물품가격 + 배송비로 인보이스 찍혀있었습니다. 관부가세 예상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6. 11. 23. 추가

라이브챗 통해서 Deposit 환불 받았습니다. 국내 세관에서 Import fees 부과한 내역이 없다고 어필하니까 Amazon 상담원이 확인해보고 바로 환불해줬습니다. 어차피 기다리면 6주 안에 자동으로 돌려주는 금액인데 채팅으로 기간을 당겼다고 보면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