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로 3만원 무료배송에 샀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싸고 MLC+MBTF가 긴 맛에 신나게 쓰고 있는데, 각종 트윅을 총 동원해도 부팅 10분 이내에 발생하는 프리징을 잡지 못했었거든요?


구매 당시에는 홈페이지에 펌웨어가 없었는데

요즘 다시 홈페이지에 가보니 “SSD 툴박스”라는 유틸리티가 뙇~

(Zotac의 그래픽카드 지원이력을 봤을 때, SSD도 팔아놓고 나몰라라 할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암요~)


진입 경로는 이렇습니다.

https://www.zotac.com/kr

고객지원 - 다운로드센터 - SSD - “결과 보기” 버튼 클릭 (아래 스크린샷 참고)



SSD 모델별로 자료들이 좌라락 뜨는데, 보유 제품의 TOOLBOX UTILITY 를 골라서 받습니다.(아래 스크린샷 참고)



받아서 압축풀고 실행시켜보면 아래 스크린샷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화면 중간에 Firmware Version이 뜨고, 좌측 하단의 Firmware Upgrade 버튼을 누르면 최신펌웨어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초기화 없으니까 안심하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업데이트 후에는 재부팅.


최신 펌웨어에서는 프리징이 거의 잡혔네요. 이부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간단하게 CDM 벤치마크 결과도 첨부하겠습니다.




Default(Random) 테스트 값인데, http://jimnong.tistory.com/523 에 첨부했던 예전 벤치 테스트 값보다는 전반적으로 낮게 나왔네요.

머, 4K QD32 값만 높으면 평소에는(프로그램 설치 안할 때) 성능차이 체감하기 힘드니까 불만 없습니다.(싸게 샀으니까...)


▶ 교  훈 : 펌웨어 들어가는 하드웨어는 안정화 될때까지 지원해주는 업체 제품으로 사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