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식 코드 생성은 gsb.tips 사이트 사이드바에 링크 걸어놓은 "LaTeX 수식 표현기"를 통해서 하거나, 다음/네이버/티스토리 "블로그 웹에디터의 수식입력기"를 통해서 하면 됩니다(한국 웹사이트쪽 입력기들이 좀더 친절하긴 합니다.).

 

아래의 설명은 윗 문단의 방법을 통해 생성한 코드를 gsb.tips 사이트에 붙여넣어 수식을 표현하는 방법을 적은 것입니다.

 

① 본문 텍스트를 이어가는 중에(텍스트와 텍스트 사이에) 수식을 넣고싶다면

본문을 이어가다가 \( \sum \frac{2}{3} \) 처럼 \(\) 사이에 LaTex 수식을 가두면 됩니다.

표현이 되는지 시범을 보이자면... \( \sum \frac{2}{3} \) 이렇게. 잘 나오죠?
만약 수식이 표현되는 사이즈가 작게 느껴지신다면 \(\displaystyle 수식 \) 처럼 붉게 표시한 구문을 추가하면 됩니다. 현재 이 블로그에 적용한 수식표현 스크립트가 출력디자인을 자동으로 조정하도록 설정되어 있어서 여기서는 차이가 별로 없게 보일 수 있는데, gsb.tips에서는 \displaystyle 옵션 추가여부에 따라 다르게 보일 여지가 있습니다.


② 텍스트를 입력하다가 자동으로 줄바꿈 후 다음줄 중앙에 수식을 보이게 하고 싶다면
엔터 키로 줄바꿈할 필요 없이 \[ x = {-b \pm \sqrt{b^2-4ac} \over 2a}\] 처럼 \[ 와 \] 사이에 수식을 가두면 됩니다.
예를 들어 보자면...

\[ x = {-b \pm \sqrt{b^2-4ac} \over 2a}\]

이렇게 말입니다. 수식코드를 넣은 뒤, 이어서 텍스트를 치면 자동으로 수식 아랫줄부터 텍스트가 표시됩니다(따로 줄바꿈할 필요 없습니다.).


③ 보이는 수식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수식 보기 → Tex 명령"을 선택하면 입력된 수식의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퍼센트(%) 표시 : \% 이렇게 적으면 됩니다. (예 : $18\%$)

 

이상입니다. 

 

< 본 포스팅은 Sobi.Tips 사이트와 관련이 있는 내용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