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Anker 사의 5포트 USB 충전기는 기능에 비해 가격이 높게 느껴져 관망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해외직구 정보 게시판의 '어떤 제품'에 달린 수많은 코멘트와 추천.

지금까지 해뽐 경험 상, (필요한 것 살 때) 이렇게 추천 많이 달린 물건 사고 후회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ppu4&no=63424

 

게시글 링크입니다. 글 쓰신 분께서 사용기와 함께 출력 계측치까지 사진으로 공개해 주셔서, 구매 전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구매 계획 있으면 한번쯤 참고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멀티탭 부분이 뒤집혀 있는 게 살짝 걱정되긴 했는데, 글 작성자분께 질문드렸을 때 만족스런 답변을 얻진 못했지만... 판매페이지 설명에 "간격 50mm"라고 나와 있길래 '별 문제 없겠지' 하고 일단 구매했습니다(정말 별 문제가 없는지는 후술하겠습니다.).

 

배송은 트래킹번호 있는 차이나포스트로 7일 이내로 걸렸던 것 같습니다(5일쯤).

 

▲ ORICO HPC-4A5U

 

도착한 물건 사진입니다. 흰색 돼지코는 판매자가 서비스로 넣어 줬고요, 예전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것과 같은 돼지코였습니다.박스는 Anker 처럼 누렁누렁했고 설명서/찌라시들이 함께 들어있는데, 사진 넣고 설명하기 귀찮아서 생략.

 

▲ 승리의 5포트. (5V x 1A x 3개) + (5V x 2.4A x 2개) = 39W. 제조사에서 밝힌 대로 40W급 맞습니다.


소개해 주셨던 분의 말처럼 포트에 여유 있을 때는 1A포트에 연결해도 높은 전류가 나오는 것 같더군요. 1A/2A 모두 받아먹을 줄 아는 기기에서 고속충전이 되는 것을 보니...(계측장비가 없어서 측정값 공개를 못 하는 점, 죄송하고... 계측치 궁금하시면 해뽐 게시글 링크 들어가 보세요.ㅠㅠ)
2.4A 출력부도 물건인 게, 2.5A 어댑터가 번들로 제공되는 윈도우태블릿을 연결시켰을 때 번들충전기와 체감상 동일한 충전 퍼포먼스가 나왔습니다.

 

▲ 차단스위치로 대기전력 차단도 고려한 것을 봤을 때, 허투루 만든 물건은 아닌 듯합니다.

 

한국 플러그 규격에 대한 설명은 아래 글에 잘 나와있는데,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ppu4&no=65011

 

▼ 요약코드 C : 4.0~4.8mm, 접지X, 최대 전류 2.5A

 

코드 F : 4.8mm, 접지O, 최대 전류 16A접지단이 없는 코드C 타입의 경우 단자 직경이 약간씩 차이가 날 수 있고, (돼지코 등의) 헐렁거림을 피하려면 4.8mm인지 꼭 확인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아무튼, HPC-4A5U의 Maximum load power는 2500W이므로 Code F Type 채용 가전제품을 여러개 연결하여 사용할 때는 주의할 필요가 있고(국내 보급형 멀티탭과 스펙이 비슷함ㅋ)

 

▲ 배열이 뒤집혀 있지만 않았어도! ㅠㅠ

 

C타입 코드 중에서도 직경이 약간 굵게(37mm) 나온 것들은 위/아래로 꼽아서 쓸 때 미세한 간섭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기기 작동에는 이상 없음.). 35mm 정도의 코드는 간섭 없었습니다.

 

국내에서 접지가 되게끔 설계되었으면 최고였겠지만

유니버셜 플러그와 맞바꾼 요소이기도 하거니와, 제품 특성상 붙박이로 놓고 F타입 코드 막 물려서 쓰기보다는

여러 기기 USB충전 + C타입 코드(스탠드/미니기기 어댑터 등) 사용이 주를 이룰 것 같아

해외직구 프리볼트 미니기기 용으로 이만한 게 없지 싶습니다(돼지코 안녕~).

 

상당히 만족스런 지름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