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까지는 로컬 계정(오프라인) 사용이 기본이었는데, 윈8 부터는 MS 계정 사용이 기본입니다.

로컬 계정으로 이용해도 크게 불편하지 않다고 생각된다면 과감히 계정 연결을 끊어버리는 것도 좋습니다. 중고판매 할 때 활용할 수도 있겠고요.

(끊었을 때 단점이라면 Microsoft 스토어나 원드라이브를 쓰지 못한다는 것 정도인데, 개인에 따라서는 있으나 마나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ㅋ)

 

 

1. 윈도우의 MS계정 로그아웃하는 법

 

▲ 참 바 열고, '설정'

 

▲ 'PC 설정 변경'

 

▲ '계정'

 

▲ '연결 끊기' 로 진입하면 됩니다.

 

 

2. MS Office 2013에서 MS계정 연결 끊는 법

 

윈도우에서 MS계정 로그오프를 하면 자동으로 오피스의 계정기록도 로그아웃되는데,

윈도우를 로컬계정으로 쓰면서 오피스는 로그인해 놓은 경우, 오피스에 들어간 MS계정을 로그아웃시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일단 오피스 프로그램을 하나 실행합니다.

저는 엑셀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 '새 통합 문서' 를 만듭니다.

 

 

▲ 우측 상단에서 자신의 계정을 누른 다음

'계정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로그아웃' 을 눌러 절차를 진행합니다.

'계정 전환'은 누르지 않도록 합니다. 누르면 새로운MS 계정을 입력하라는 창이 뜨거든요.

(새 계정 만들어지면 그 계정이 계속해서 뜰 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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