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장마기간이 정해져 있으면 좋을 듯한데,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2021년, 2020년 장마 기간의 기억을 더듬어보면 6월 20일~7월 말까지는 닥치고 우산을 가지고 다녀야 되는 시기일 것 같은데, 그러니까 2022년 장마 기간도 6월 20일부터 시작되어 끝나는 시기는 7월 말쯤이라고 어렴풋이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평소에 3단 우산을 항상 휴대하는 편인데, 아무래도 장우산보다는 작기 때문에 비가 많이 오면 긴바지 무릎 아랫단은 항상 젖습니다. 그렇다고 장우산이 좋으냐? 그것도 아닌 것이... 제 몸뚱이를 커버하기에는 일반적인 장우산도 작은 편입니다.

 

키큰 사람용으로 적합한 골프우산을 하나 사야지 하고 벼르고 있었는데, 제대로 된 것은 인터넷에서도 3만원 정도 줘야 되길래(+무겁길래) 반쯤 포기하고 있었는데, 2022년 장마기간을 대비를 위해 다이소에 들렀다가 골프우산 파는 것을 봤습니다.

 

▲ 5000원. 싸다!

 

너무 커서 집에서 사진 찍을 엄두가 안 나는 관계로... 택 사진으로나마 이것저것 알려드릴까 합니다.

 

▼ 택 앞면에는 장우산이라고 쓰여 있어서 지나칠뻔 했는데, 택 뒷면에는 "골프우산"이라고 적혀 있어서 눈여겨 보게 되었습니다. 다이소 스트라이프포인트골프우산 품번은 1020635.

▲ FRP. Fiber Reinforced Plastics의 약자. 섬유강화수지(섬유강화 플라스틱). 스틸보다 가볍겠지요? 그래서 전체 무게는 509g에 불과합니다. 들어보면 가벼워요.

 

인터넷 쇼핑몰에서 우산 파는 곳을 보면 살+손잡이 길이를 합쳐서 적은 곳이 많은데, 눈속임 하려고 그러는 거지요. 다이소 골프우산은 정직하게 살의 길이 : 75cm / 살 수 : 8개(8k) 적어 놨습니다.

 

시중에는 16살 장우산까지 나온 것이 있는데, 튼튼한 대신 무겁겠지요. 취향껏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5000원에 8살 75cm 스펙이면 만족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아무리 뒤져봐도 이 가격에 이 스펙은 없었거든요. 펼쳤을 때 살 대각선 길이가 127cm쯤 나오는 초대형 우산.

 

▲ 택 뒷면 전체를 찍어 봤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비가 많이 와서 자연스럽게 테스트 했는데 다른 사람들이 들고 다니는 우산들보다 월등히 컸고요, 천이 얇은 듯한 느낌이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장대비를 버티는 것을 보면 2022년 장마 기간 내내 알차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튼튼한 우산을 공급해준 다이소 측에 감사드립니다. (내돈내산)

 

▲ 추가 : 인터넷 쇼핑몰을 뒤져보니, 살길이 75cm 살 수 8k 스펙의 다이소 골프우산이 2014년부터 계속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185cm 이상 키큰사람용 우산으로 무난하게 추천할 만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