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알뜰모바일 유알모 U+알뜰폰 유심재활용 셀프개통후기
유플러스알뜰모바일(유알모) 서포터즈 활동을 마치면서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번호이동해서 유알모용 공유심이 남았습니다. 유심 모델명은 U2610이었는데, 수소문해보니 유플러스 메이저 통신사에서도 쓸 수 있는 유심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유플러스알뜰모바일에 마음에 드는 요금제가 없었기때문에 유알모와의 인연은 더이상 없을 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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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몇 달간 통화량이 갑자기 늘어나는 바람에 통화량 중심의 요금제를 찾다가 유심 통화많이 요금제가 행사 중인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유알모로 번호이동을 시도했고, 셀프개통으로 처리하는 과정에서 U2610 유심을 재활용 시도했습니다. 기존에 유심에 기록됐던 폰번호랑 번호이동하는 폰번호는 서로 달라서 나밍을 새로 해야 되는 상황이었고요.
유플러스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홈페이지는 PC버전 기준으로 셀프개통 도중에 오류가 생기더군요. 개통센터에 제보하고 모바일 크롬으로 셀프개통 절차 진행완료! 정상적으로 처리됐다면 스마트폰에 유심을 꼽는 순간 유심에 새 번호가 자동으로 기록되어야 하는데(나밍), 저는 "개통이 필요합니다. 블라블라~~" 같은 팝업창이 스마트폰에 뜨면서 나밍이 자동으로 안 되었습니다. 예전에 새 유심을 넣었을 때는 나밍이 잘 되던 단말기여서 더욱 당혹스러웠네요.
유알모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해봤습니다. 유심모델과 유심번호를 알려드렸더니 전산에 유심정보 등록은 잘 되어있다고 안내해 주시더군요. 유심 재사용은 처리가 됐고 개통완료까지는 됐다는 뜻인데, 경험이 적은 상담원이셨는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주진 못하셨습니다.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3523874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3579084
https://gigglehd.com/gg/mobile/6136602
구글링해보니 유모비 유심 재사용에 대한 문서들이 이정도 나오더군요. 특히 U2610, U8600, C4600, C4620 4종 유심모델에 대한 유심재활용 사례는 주옥같았습니다. ^^
다시 힘을 내서 근처 유플러스 직영점으로 가서 "나밍이 안된다. 포스(POS)개통 좀 부탁드리려고 왔다. 현재 유심에 등록된 번호 말고 전산에 등록된 번호를 유심에 다시 넣어달라."고 요청해서 처리받고 나니 유심이 스마트폰 단말기에 인식되더군요.
▲ 애증의 U2610 유심. 유심 재활용하기 참 힘드네요.
포스개통만이 현실적으로 가장 신속한 해법인 것 같습니다.
끝까지 관심 가지고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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