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r이나 edu로 끝나는 대학 이메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나 윈도우10 EDU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인기를 끌었었지요.



그런데 ac.kr이나 edu 이메일 계정은 일정 기간동안 로그인을 안 하면 휴면 상태로 바뀌고

휴면에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계정 삭제까지 되는 등

적극적으로 써야만 유지가 되게끔 안내를 하고 있더군요.

(실제로 계정 삭제 당해봤습니다.ㅋ)


신경 안 써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지 머리를 굴리다가

POP3 / IMAP 등으로 연결하는 방법이 떠올랐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폰을 메인으로 쓰기 때문에 Gmail에는 수시로 들어가게 되던데,

지메일에 POP3나 IMAP으로 대학 이메일을 연결하고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니터링 해봤어요.



▼ 한시간 정도 텀을 두고 자동으로 접속 시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돌아가면 휴면 계정으로의 전환은 원천 차단되겠죠?



▼ 참고로 Gmail에서는 메일을 전달해주는 쪽에서 "설정 - 모든 설정 보기 - 전달 및 POP/IMAP" 항목에서 POP 또는 IMAP 사용 설정을 하고... (아래 스샷에서, 저는 IMAP만 사용하도록 세팅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메일을 전달받는 쪽에서는 "설정 - 모든 설정 보기 - 계정 및 가져오기 - 다른 계정에서 메일 확인하기" 항목에서 "메일 계정 추가"를 눌러 POP3 기반의 메일주소를 등록할 수 있고(+구글 계정 관리 설정의 "보안" 탭에서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를 허용해야 함), 다른 이메일 주소에서 메일을 보내려면 "설정 - 계정 및 가져오기 - 다른 주소에서 메일 보내기" 항목에서 "다른 이메일 주소 추가"를 눌러 SMTP서버 주소를 추가하면 됩니다.


결론 : 자주 쓰는 웹메일에 POP3/IMAP으로 ac.kr / edu 이메일을 연결해 두자~~~

(방법은 대학 웹메일 공지사항 같은 곳에 자세하게 나옵니다.)

 

※ 참고할만한 글

 - 대학생 윈도우10 무료 라이선스 2개 받는 법(home보다 EDU 여러개)

 - 쿠쿠티비 최신주소 무료 TV드라마/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짱이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