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링크 공유기에 DD-WRT 커스텀펌웨어를 얹어서 잘 쓰고 있지만, 가끔씩 디링크(D-Link) 고객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들러 소식을 살펴보는 편입니다. 그런데 디링크 공유기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해주던 dlinkddns 서비스가 2020년 7월 2일에 종료될 예정이라는 공지가 떴더군요.



dlinkddns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D-Link Korea 입니다.


저희 dlink 제품군에서 제공되었던 무료 dlinkddns 서비스 종료에 관한 안내 말씀드립니다.


dlinkddns 무료 서비스는 기존에 오라클사의 dyn ddns 와의 계약만료일인 2020년 7월 2일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후에는 정상적인 무료 ddns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니 계속해서 dlinkddns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원하실 경우에는 유료상품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 유료전환

http://dlinkddns.com 사이트 접속시 유료전환은 안내 팝업과 함께 결재시 50% 할인 메뉴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이외에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D-Link Korea 고객센터(1899-354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무료로 지원되던 dlinkddns 서비스 종료에, 앞으로 더욱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디링크 공유기의 최대 장점이 완벽에 가까운 안정성을 자랑하는 무료 DDNS 서비스였는데, 아쉽게 됐습니다. 한 번 설정해 놓으면 신경쓸 일이 없었는데...

아무튼, dlinkddns같은 좋은 무료 DDNS 서비스를 디링크 공유기에 계속 적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iptime같은 무난한 공유기로 교체하는 것이 가장 쉬운 길일 거예요. 비싸고 좋은 공유기들 중에서 DDNS서비스 괜찮은 브랜드는... 개인적으로 휴맥스 추천합니다(아마존 AWS에 DDNS서버가 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저처럼) 공유기를 계속 쓰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무료 DDNS 중에서 DuckDNS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이것도 아마존 AWS 위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아주 안정적이더군요.


▼ 윈도우, 리눅스, 맥OS, 라즈베리파이 등등 기기를 안 가리고 닥치는대로 적용시킬 수 있는데...

▲ 공유기(Routers) 파트에서 DD-WRT가 보이죠?


DD-WRT 지원 공유기 확인 페이지에서 본인의 D-Link 공유기가 조회되면

DD-WRT펌웨어를 끼얹고 DuckDNS 서비스를 쓰면 되겠습니다.


DD-WRT 공유기 커스텀 펌웨어 : 최근 버전 사용기

▲ 제가 2012년쯤부터 DD-WRT를 썼던 것 같은데, 2017년에 후기를 남긴 적이 있네요.

(혹시라도 DD-WRT 펌웨어 교체 의뢰를 하실 생각이 있다면 메일을 주세요. 싸게 해드릴게요.ㅋ)


공유기 펌웨어 교체를 하는 것이 싫다면 공유기 하단에 연결된 PC, 라즈베리파이같은 장비에도 DuckDNS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 제가 쓰고 있는 저전력 PC인데, 요즘은 중고 PC 가격이 워낙에 낮아져서 진입장벽이 낮을 겁니다.

저전력 PC로 DDNS만 구축해서 쓰면 1개월 전기요금이 2천원 정도 나올 거고요,

저전력PC 가격이 부담스러우면 라즈베리파이도 있고, 중고 공유기도 있고.... 선택지는 많아요.


[윈도우10] 무료 DDNS - 홈서버에 DuckDNS를 설치해보자(공유기 DDNS 탈출하기)

[우분투,리눅스] 무료 DDNS - 홈서버에 DuckDNS를 설치해보자(공유기 DDNS 탈출하기)

▲ 윈도우/리눅스 안 가리는 것도 DuckDNS의 장점입니다.


▲ DynDNS 유료 결제하면 1년에 3만원정도 나오니까, 어찌보면 이게 쌀 수도 있을 것 같고...


아무쪼록 유동IP 환경에서 안정적인 외부서비스 구축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