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0982454


Asus 공유기 DDNS 서버 자체를 DUCKDNS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는 OLIVER님이 전에 이미 소개해주셨습니다.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nas/10174595 )


저는 멀린펌의 약간의 불안정성이 마음에 안 들어 정펌을 사용하는 관계로 다른 방법이 없나 찾아봤습니다.


방법은 DUCKDNS( https://www.duckdns.org/domains )를 Asus 공유기 단에서 지원하는 DNSOMATIC( https://dnsomatic.com/ ) 으로 한번 거쳐가는 것입니다.

Asus의 ddns 메뉴에 duckdns가 추가되어 이런 번거로움이 없어졌으면 하네요. ^^


DNSOMATIC은 사용하고 있는 DDNS 서비스에 혹시 자신의 IP가 변경될 경우, 한번 입력을 하면 다른 사이트에는 자동으로 IP를 갱신해주는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만, 이는 중요하지 않고요 ^^


1. 일단 DUCKDNS에 가입하고, 도메인과 토큰을 확보합니다.

2. 이어서 DNSOMATIC에 가입합니다.

3. DNSOMATIC에서 Add service를 클릭하고 그 중에서 DUCKDNS를 고릅니다.



4. DUCKDNS의 token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5. 마지막으로 ASUS 공유기 WAN->DDNS 메뉴로 들어가서 DUCKDNS의 주소와 DNSOMATIC의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DNSOMATIC의 아이디 비밀번호인지 DUCKDNS의 것인지 갑자기 헷갈리네요 ^^;;. 혹시 틀렸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이렇게 해도 asuscomm.com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DDNS 이중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