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페이에 현금으로 충전했던 포인트를 계좌로 환불받고 싶었습니다. 롱패딩 사려고 10만원 정도 충전했었는데, 3번 정도 재고 부족으로 취소당하니까 롱패딩이 사기 싫어진 것이죠. 5만원 이상 계좌이체로 충전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2% 더 주는 이벤트에 휘둘렸던 것을 반성합니다. 2천원 아끼려다가 시간을 얼마나 버린 거지? 다음부터는 카드결제 해야겠다.


그런데, 포인트 충전 메뉴는 눈에 잘 띄게 만들어놓고 환불 메뉴는 왜 숨겨뒀는지 모르겠습니다. 구글링해봐도 화면 일부를 잘라낸 방법 설명 글이 상위노출 되어 있어서 알아보기 힘들고... 해서 네이버 페이 포인트 취소/인출 진행했던 과정을 스샷 찍어서 남겨둡니다. 다음부터는 이 글 보고 네이버 페이 포인트 현금화 쉽게 해야지.


네이버페이 충전 포인트 현금화

▲ 먼저, 네이버페이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pay.naver.com


네이버 페이 취소 환불 방법

▲ 상단의 "포인트" 메뉴로 진입합니다.


네이버 페이 현금화

"충전" 이라는 하위 메뉴로 들어갑니다.


네이버페이 충전 포인트 현금화 : 네이버페이 취소(환불) 방법

▲ "취소/인출 가능한 포인트" 항목 아래에 네이버페이 충전 포인트 금액이 보이고,

그 아래에 "취소하기"라고 쓰인 버튼이 있을 겁니다.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


네이버 페이 충전 취소 환불 방법

▲ 즉시적립 혜택을 받거나 선물받은 충전포인트는 60% 이상 사용해야만 현금화(취소·환불)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돈 묶이는 것 주의하시고... 해당 없으면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 페이 인출

▲ UX 설계가 개판입니다. 왜 포인트 인출 메뉴에 충전 항목을 더 강조해놨지? 아무튼, "충전취소/인출하기"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네이버페이 충전 포인트 현금화 : 네이버페이 취소(환불) 방법

▲ "충전취소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라고 확인창이 뜨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환불 요청 절차가 끝난 겁니다. 1영업일 지나면(=다음날에) 통장에 돈이 들어올 겁니다.


네이버페이 충전 포인트 현금화 : 네이버페이 취소(환불) 방법

▲ "취소/인출 가능한 포인트"가 0원으로 바뀌었고, 내역에도 "포인트 충전취소 대기중"이라고 나오네요.


네이버페이 충전 포인트 현금화 : 네이버페이 취소(환불) 방법

통장에 정상적으로 환불 금액이 찍혔습니다. 신청일이 11월 15일(금요일)이어서 다음 영업일인 11월 18일(월요일)에 입금되었습니다.


예전에 신용카드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었느데, 그것도 은행계좌로 환불되었습니다. 네이버페이 고객센터에 문의해봤더니 180일 이내 취소시 원 결제수단으로 환불되고 180일 이후부터는 계좌로 환불된다고 하네요. 저는 신용카드로 충전한 포인트를 180일 이후에 인출 요청한 케이스라 계좌로 환불받을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1원 실적으로 5000원 통신요금 할인해주는 하나 심플라이프 카드는 무실적으로 5000원 할인 카드였던 것입니다.ㄷㄷ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