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치아 교정 상담을 받으러 치과에 가면 간이 상담 비용으로 1만원쯤 받더군요. 진행해야겠다고 결심하고 재방문하면 그때부터 돈이 줄줄 샙니다(ㅠㅠ). 상태 진단+치료 계획을 세우기 위해 엑스레이 찍고, 홍색 알지네이트로 인상 채득하고(본뜨기), 인상에 석고물을 부어서 양각 모형을 제작하고, 이 자료들을 바탕으로 치료 방향을 정하고 하는 데에 20만원쯤의 비용을 1회 청구합니다. 의사쌤 치료 스타일에 따라 교정 기간이 3년~10년까지 천차만별인데(유지장치 착용 기간 포함), 교정 시작 전에 교정 기간에 따른 치료 방법 차이를 비교해보려면 교정 치과 옮겨가면서 20만원씩 추가로 지출해야하죠. (대부분 이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첫 치과에서 교정 진행하실 것 같습니다. 교정과 입소문이 그래서 빠워가 있는 거예요. 이런 과정 전부 입소문으로 듣고 결정해서 오시는 거니까.)

 

여기까지 진행했는데 결심이 변치 않았다면 치아 교정 비용 내고 치료를 시작하겠죠? 월비 안 내는 병원이면 500만원~1200만원 정도 청구할 것이고, 월비 내는 병원이라도 200만원 가까이 되는 초기 비용을 지출해야 되니까 부담이 상당할 겁니다.

 

제가 관련 업계 종사자가 아님에도 대충 돌아가는 과정을 비교적 디테일하게 적을 수 있는 이유는...

 

치아교정 발치교정 비용 무료

▲ 유경험자니까요.

 

▲ 라인 괜찮게 나왔죠?

 

저는 치아 교정을 턱관절 질환 악화 방지 목적으로 받았습니다. 발치 교정으로요. 작은어금니 4개와 사랑니 4개를 뽑아서, 윗니 12개 아랫니 12개만 남아 있습니다. 치아 교정 생각하시는 분들은 미용 목적으로 고려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부정 교합, 과개 교합 등의 이상 증상을 치료하고자 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저처럼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치아 교정 비용이 다른 선진국들처럼 낮으면 좋겠는데 아직은 비싸죠?

지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안할 수 없으니 근처 교정 전문 치과들을 돌아다니면서 가격 비교를 통해 비용을 낮추실 겁니다.

 

그런데 가격을 깎든 돈을 만들어서 메우든 결과는 같은 것 아니겠습니까? 유경험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니까 치아 교정과 연계해서 "돈을 만들어내서는 방법"도 있겠다 싶더군요. 그래서 제가 제안하는 방법은...

 

 

치아 교정을 주제로 티스토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겁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거죠.

통상적으로 3주에 한 번 정도 치과에 방문하게 될텐데, 그때마다 후기만 남겨도 1년에 17개의 글이 나오는 겁니다. 적다고 느낄 수 있지만 3년간 쌓이면 51개, 6년이면 102개, 저처럼 교정과 10년 다니면 510개의 글이 써지는 건데, 교정과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도 이정도 양의 글을 만들어내기는 힘들 거라고 봅니다. 게다가 병원 관련 주제가 애드센스 단가가 높다고 알려져 있고, 경험을 토대로 쓰는 글이기 때문에 퀄리티도 상당할 거라 검색엔진 노출에도 상당히 유리할 테고요.

 

 

만약 이 글에 병원 관련 광고(특히 치과 관련 광고)가 노출된다면 제가 제시하는 방법에 설득력을 더해주겠죠. 하지만 병원 관련 광고가 뜨지 않더라도 치아교정 비용을 충당할 정도의 수익금은 충분히 나올 겁니다.

블로그에 붙이는 구글 애드센스가 돈이 안 된다고 주장하시는 분들이 들어오셔서 부정적인 댓글을 달까봐 특별한 주제 없이 운영되는 이 블로그에서 최근 2개월간 발생시킨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해볼게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인증

▲ 잡블로그라도 한 달 200달러는 우습게 넘깁니다.

 

단일주제 블로그가 아니라 저처럼 주제를 넓게 잡고 1주일 1포스팅 하면서 가면 (폭발적인 성장은 못 하더라도) 수익을 안정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고, 치과 관련 단일 주제로 운영하면서 고단가 포스팅 의뢰받고 하면 오히려 교정 비용보다 플러스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좀 적극적으로 (미친척) 어필할 자신이 있다면 방문한 치과 의사쌤한테 교정치료 시작 전/치료 중에 제안해볼 수도 있을 겁니다. 치아교정과 관련해서 글을 쓰고 있거나 쓰려고 하는데, 병원 홍보 글을 써드리면 비용 지불하실 생각 있냐고(또는 가격 낮춰주실 생각 있냐고). 거래가 성사되면 추가 수익이 생기겠죠.

 

육체노동/고도의 정신노동들과 비교했을 때 매우 적은 노동력으로, 오프라인 공간에서 교정장치 보일 필요 없이 치료비용 정도는 충분히 뽑을 수 있는 점. 상당히 매력 있지 않습니까? 대충 생각해봐도 주제들이 막 떠오릅니다. 교정 치과 추천, 사랑니 발치 비용과 구강외과(구강 악안면 외과), 치아 교정 원리, 돌출 앞니 교정, 덧니 교정, 부정 교합 교정, 과개 교합 교정, 치아 교정과 치과 보험, 재교정, 설측 교정, 비발치 교정, 발치 교정과 부작용, 인비절라인(투명 장치 교정), 자가결찰 교정장치(데이몬, 클리피씨, 엠파워, 퀵클리어 등), 세라믹 장치, 교정 치료 중 치아 보철 치료(충치 발생시), 양심 치과 등등...

 

"그렇게 좋은 거, 왜 안 하셨어요?"

하신다면... 그 땐 이게 돈이 되는지 몰랐죠.ㅠㅠ 교정 끝나고 한참 지나서 블로그 최적화, 애드센스 최적화 하면서 자료들을 많이 접해보니 이게 돈이 된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야금야금 올려보려고요. 저와 다른 방식으로 교정/유지하고 계신 분들이 주변에 계셔서 비교해보고 하니까 글감을 많이 추릴 수 있었는데, 쫓기듯이 시리즈로 엮어 쓸 생각은 없고 이 글이 검색엔진에서 뒤로 밀리면 야금야금 올리면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챙겨볼 생각입니다.

 

 

어그로만 끌다가 끝내는 것 같아서, "진짜 무료로" 치아교정 받을 수 있는 케이스를 소개해 봅니다.

저소득층 청소년은 무료로 치아교정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합니다.

 

대한치과교정학회와 바른이봉사회가 주관해서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이라는 제도를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 이게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고 하네요. 구글에서 "청소년 무료 치아교정"이라고 쳐보면 그동안 어떻게 진행되었었는지 대략적으로 파악 가능합니다.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른이봉사회 홈페이지(https://kaof.co.kr:8051)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른이 봉사회 청소년 치아교정 지원사업

▲ 화면 중간에 보면 "청소년 치아교정 지원사업" 이라는 버튼이 크게 있을 겁니다. 눌러보시고...

 

요즘은 "삼성꿈장학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삼성꿈장학재단에서 지원을 받는 것 같습니다. 삼성꿈장학재단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sdream.or.kr 입니다.

 

삼성꿈장학재단 청소년 치아교정

▲ 장학신청 - 특별사업 -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2019년에 어떻게 진행됐었는지 확인 가능하더군요. 2020년에는 새로운 요강을 확인할 수 있겠죠.

 

겪어보니까 치아 배열이 얼굴 모양, 척추 라인까지 영향을 미치더군요. 그래서 성장기에 교정 치료 받는 게 성인 교정보다 나은 것 같으니까, 기회가 된다면 위와 같은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교정치료 진행하실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학교 출석이 인생 건강을 책임져주진 않더라구요. 학교 수업 따라가는 데에 지장 생길까봐 치료 미뤘던 게 후회스럽습니다.

 

 

마지막으로 치아교정 관련해서 충격적인 사실 몇가지를 전하면서 마칠게요.

 

치아에 힘이 가해지면 서서히 움직입니다! 그런데 일상 생활에서 치아에 힘이 가해지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질긴 음식 먹기, 이 악물기, 수면 중 이갈이, 테이프 자를 때 이를 쓴다거나 등등... => 전부 치아를 움직이게 만들 수 있는 행위입니다. 그래서 어찌 보면 치아교정 치료는 평생 해야 된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

 

하지만 치아는 다시 원위치로 돌아오려고 하는 성질도 있습니다. 그래서 적극적인 교정치료 없이도 어찌어찌 지낼 수 있는 것인데... 치아교정 쪽으로 돌려서 생각해보면 장치 제거 후에 덧니/돌출입이 다시 진행될 수도 있다는 얘깁니다! 정도 차이는 있겠지만요. 이 단점을 최대한 억제하는 게 교정치료의 과제이기도 합니다.

(교정 끝날 때 의사쌤께서 친절하게 알려주시더군요. -_-;;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음. 그나마 솔직한 쌤 만난 게 다행이라고나 할까요?)

 

이 사실때문에 치아교정에 대해서 안좋게 생각하실 수도 있다고 보는데..

 

라미네이트 단점

▲ 라미네이트 하느라 왕창 갈아내서 "이가 시려요 엉엉~"하는 것보다 백배 나은 치료법이라고 봅니다.

 

▲ 강유미가 라미네이트 하고 싶은 당신에게 꼭! 말해주고 싶은 것 6가지

 

※ 참고할만한 글

 - 치과 가격비교 최저가 조회 방법? (비급여 레진, 치경부 마모, 임플란트, 금니 크라운 보철)

 - 티스토리 애드센스 400달러 돌파 블로그수익 100만원은 꿈일까

 - 티스토리 애드센스 300달러 초과 수수료 절약 SC은행 외화통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