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는 탈퇴 메뉴를 꼭꼭 숨겨놨네요?

악착같이 찾아서 탈퇴할테다! 재가입하는 한이 있어도.

(만약 네이버가 판매자를 지원하겠다는 의지가 충만하다면 메뉴 인터페이스 정비는 진작에 했었겠죠.)


1.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탈퇴 시도


https://sell.smartstore.naver.com/#/seller/member

▲ 우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로 들어갑니다.


▲ 좌측 메뉴 트리에서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로 진입.


▲ 탈퇴 신청 탭으로 진입.

재가입 제한 조건 및 탈퇴 조건을 봐둡니다.

(솔직히 재가입 30일 제한... 불만스럽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탈퇴 직링크(클릭)


▲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탈퇴신청 전에 처리해야 될 항목들이 붉은 글씨로 나옵니다.

붉은 글씨가 없어질 때까지 처리를 합니다.


저는 네이버 쇼핑 광고주 탈퇴하라고 나와서 "퇴점하기" 버튼을 눌러 들어갔습니다.


2. 쇼핑파트너존 퇴점신청


▲ 정보관리 탭에 퇴점신청 메뉴가 있네요. 사유를 적당히 작성하고 퇴점신청 메뉴를 눌렀습니다.


https://adcenter.shopping.naver.com/mall/retire/form.nhn

▲ 위 링크로 자동으로 이동되면서 진행 상황이 나올텐데, 붉은 글씨로 "퇴점 심사"라는 문구가 보이더군요.

퇴점 심사는 수작업으로 하시는지 시간이 좀 걸리더군요. 기다리세요.

(고객센터에 전화해도 우선적으로 처리해주지 않습니다. 그냥 기다리세요.)


▲ 한참을 기다리면 문자가 옵니다. 퇴점됐다고.



3.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탈퇴 재시도


https://sell.smartstore.naver.com/#/seller/member

▲ 이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로 들어가서

좌측 메뉴 트리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에서 탈퇴 신청 탭을 선택해보면...


▼ 아까와는 다르게 부족한 사항들을 알려주는 영역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탈퇴신청 버튼을 눌러봅시다.


▲ 확인 대화창.


▲ 끝.


상당히 복잡하군요.

트랙백 (0) 개   l   댓글 0

★ 댓글, 작은 정보지만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