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www.epost.go.kr) 홈페이지에 가면 알뜰폰 안내페이지 진입경로가 있습니다. O2O(Online to Offline) 직링크를 첨부할까 하다가, 직링크는 시간이 지나면 바뀔 수 있기때문에... 경로소개 정도만 할게요.

 

 

▲ "우체국 알뜰폰 전용요금제" 中 에넥스텔레콤의 내역 발췌
(출처 : 우체국)

 

우체국 알뜰폰은 여러 통신사가 각자의 요금제를 내놓으면서 경쟁하는 구조인데, 

(그동안 약정 관련해서 평이 안좋았던) 에넥스텔레콤이 A Zero / A2500 / A6000 요금제로 치고 나오면서 방송도 타고... 홍보가 좀 된 것 같습니다.

 

 

 

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사실 A6000 요금제와 비슷한 조건을 내세운 요금제가 타 통신사에 있었는데 A6000 요금제가 조건을 좀더 좋게 풀었지요.

 

아무튼, 0원 요금제는 타통신사에서 슬그머니 (사용량 미달) 직권해지 조항을 넣는 경우를 봤기때문에 유지가 번거로워질 가능성이 있고...(공식적으로 직권해지 없다고 문서화하지 않는 이상 못믿겠습니다. 메이저통신 3사도 말바꾸기+제멋대로 행동하기가 공연히 이뤄진 이력이 있는지라;;;)

 

A2500 / A6000 요금제는 실사용하기에 묘하게 부족하게 느껴지는 요소들이 있더군요.

그런데 다회선 가입하셨다는 소식이 들리더군요(A2500+A6000 요금제로 문자량 극복!).

(어떤 분은 제로 2회선+A2500 1회선+A6000 1회선을 추천하시기도 하더군요. 통화 430분, 문자 500건, 데이타 500메가를 부가세 포함 9,350원에 사용하는 거라고;;;)

 

그렇지! 나도 이런 식으로 쓰면 되겠군.

 

폰이야 (구형이지만) 통신사별로 2~3대 정도씩은 구비하고 있으니까 단말기 수급걱정은 없고...(그동안 통신사에 바친 기본료가 얼마냐ㅠㅠ).

 

▲ 신청서 받아주는 우체국이 따로 있으니까, 꼭 조회해보고 갑시다. 

 

개통업무가 밀렸는지, 어떤 우체국에서는 상담원분께서 "개통 오래걸리고, A6000 요금제 가입중단된다는 소식 있고, 비슷한 요금제로 대체되어 가입될 수 있으나... 일단 서류 작성하고 가세요." 라고 반응하시는 경우를 접해봤습니다.

안내서류로 공식화되기 전까지는 정책이 바뀐 게 아니니까, 우체국 직원 분의 미숙한 일처리에 휘둘리지 마시고... 다른 우체국에서 신청하시거나 직원을 설득하시길.

(분쟁의 여지를 줄이기 위해 판매우체국에 전화해보고 가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결국, 총 2회선 A6000 요금제 가입했습니다(신규 1회선, 번호이동 1회선).

(음성 460분(60분은 영상통화도 가능), 문자 200건, 데이터 1G, 올레와이파이 2기기 되겠네요. 요금은 부가세 포함 13200원.)

 

- 신청서 접수일(우체국) : 1월 20일 (인터넷으로 서류 접수하고 갔더니, 오프라인 작성자 분들보다 빨리 처리)

- 에넥스 접수일 : 1월 21일

- 신규 배송일(유심) : 1월 22일(23일 도착) / 번호이동 배송일(유심) : 1월 27일(28일 도착)

신규유심은 단말기에 꼽는순간 사용가능, 번호이동 유심은 28일 밤에 개통요청+29일 오전에 개통안내전화+저녁에 개통완료 되었습니다. 신규보다 번호이동이 더 오래 걸렸네요.

 

SKT용 스마트폰의 경우 개통작업(나밍)이 제대로 안될 수 있는데, KT망에서 이미 접해봤던 오류라(해결법 링크) 자체해결했고...

 

가입내역을 조회해 보니 신규/번호이동 별로 부가서비스 입력사항이 약간씩 다르게 나오더군요.

 

 신  규 번호이동 
  알뜰 기본할인 5000
  알뜰 기본할인 3000
  알뜰 기본할인 500
  알뜰 기본할인 300
  AT Free 음성무료 200
  SMS(문자서비스) 기본제공
  문자무료100건(에넥스)
  스마트폰(종량)-일반
  AT 데이타무료 100MB
  AT Free 데이타무료 100MB
  WiFi 싱글 M3
  통합사서함
  발신번호표시무료
  스팸차단서비스
  정보제공사업자번호차단
  휴대폰결제 이용거부
  AT 기본료할인 5000
  AT 기본료할인 3000
  알뜰 기본할인 500
  알뜰 기본할인 300
  AT Free 음성무료 200
  SMS(문자서비스) 기본제공
  문자무료100건(에넥스)
  스마트폰(종량)-일반
  AT 데이타무료 100MB
  AT Free 데이타무료 100MB
  WiFi 싱글 M3
  통합사서함
  발신번호표시무료
  스팸차단서비스
  정보제공사업자번호차단
  휴대폰결제 이용거부

 

"알뜰"이라는 문구가 붙은 부가서비스들은 종료날짜가 부여되어 있었습니다(알뜰 기본할인 500/300 포함). "AT" 문구가 붙은 부가서비스는 전산상에 종료날짜가 따로 없었고요.

이 부분에 대해 "'알뜰' 문구 적힌 부가서비스들의 종료일이 정해진 것인가?"라고 고객센터에 1:1문의를 넣어봤는데,

"알뜰할인, 기본할인 명칭만 다른 것임. 현재 전산상 오류로 알뜰할인의 경우 만기일자가 확인되나, 만기일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님. 해당오류는 일괄적으로 수정할 예정임."

이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무튼,

윈도우모바일 기반 스마트폰을 메인으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세컨드로 쓰게 됐는데

윈도모바일도 그냥저냥 쓰기엔 불편함이 없네요. 오페라미니로 클리앙 메인페이지 모바일버전으로 접근했을때 데이터 22.7KB 썼다고 집계되는걸로 보니까 데이터절감 확실히 되고, 좀더 강한 모바일환경이 필요하면 안드로이드폰을 쓰면 되고,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모자라면 윈도모바일용 테더링 앱으로 데이터망 넘겨주면 되고, 카톡/텔레그램 등 메신저는 세컨드폰으로 확인하면 되니까... 폰 2개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점 말고는 크게 불편한 점이 없네요. 특히 윈모 폰은 쓸데없는 푸쉬서비스가 없어서 배터리 오래감.

 

통신요금이 실제로 줄어들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원래 쓰던 요금제가 LGT 망내무료통화 요금제였거든요.ㅠ

 

선택약정할인 위약금까지 물고 갈아탄 만큼, 결과가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

 

---------------------------

 

Tips.

① 에넥스 무료 콜센터 080-850-8603
    (중간에 아무소리 안나더라도 기다리면 어쨋든 연결됨. 20분쯤 기다리면 OK??)

② 에넥스 홈페이지에선 다회선등록 안됨. 회선별로 ID 따로 만들어야 됨.

③ 에넥스 고객센터 모바일 앱에서는 다회선등록 됨+잔여량 확인가능.

④ Olleh 홈페이지에선 1계정으로 다회선 자동등록&확인가능. 간단한 부가서비스 가입/해지도 가능(KT망 빌려쓰니까...)

⑤ 에넥스 홈페이지 가입은 회선 있어야만 할 수 있음. 회선 없으면 문의조차 불가. ㅠㅠㅋ(080 씁시다.)

    =>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대신 문의해 드릴까요? 근데... 1:1문의 등록후에 고객센터 측이 답변 보내주는데 1일 정도 걸림.;;;

 

통신사 QOS 400kbps 3Mbps 속도 제한 간접 체험 방법(PC 크롬 활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