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에서는 기존 파워딕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파워딕 2.0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PDA를 전자사전 용도로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분들에게 가뭄의 단비같은 존재였던 기존의 프로그램이 어떻게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올지 간단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프리뷰를 시작하기에 앞서 제작사의 티저페이지를 참조하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www.powerdic.com 으로 가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번에 제가 쓰는 글은 프리뷰인만큼, 프로그램의 기능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정도로만 그치겠고, 추후에 자세하게 리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현재 베타테스트 기간중이라 무리수가 있습니다. 정식출시가 임박하면 그때엔 반드시!!!)


검색옵션이 좀더 다양해지고, 소리나는대로 입력하면 검색해주는 '한글로'기능과 스펠링체크 기능이 있는점이 돋보입니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단어에 마킹할 수 있는 형광펜 기능이 있습니다.


사전창에 보이는 글씨가 작다고 생각되는 분들을 위해 확대보기 기능이 마련되었습니다. 획이 많은 한자를 볼 때 유용할 듯 싶습니다.


외우고 싶은 단어들은 단어장을 만들어 따로 관리할 수 있고, 단어장은 프로그램에서 자체적으로 백업/복구가 가능합니다. 단어장은 자신이 원하는만큼 추가/삭제가 가능하여 용도에 맞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암기모드에서는 다른 암기프로그램들처럼 직접 써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퀴즈모드에서는 필기인식을 통해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기존 암기프로그램들과는 차별되는 파워딕만의 특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필기인식쪽에 노하우가 축적된 기업의 제품인지라, 인식률도 굉장히 뛰어납니다.

 

 

소개를 위해 옵션쪽 화면을 살짝 공개합니다. 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모두 TTS가 지원되는군요^^


※ 부가기능: 퀵사전과 단어장 플러그인
시작버튼 부근에 보이는 'Q'단추가 바로 퀵사전 버튼입니다. 텍스트에디터나 텍스트뷰어로 문서를 보다가 모르는 단어가 생기면 귁사전을 통해 팝업창으로 사전을 실행시킬 수 있고, 발음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단어장의 단어를 외울 수 있도록 투데이 플러그인이 추가적으로 제공되어, 단어를 외우기 위해 프로그램으로 직접 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 마 치 며
깔끔하고 눈에띄는 화면과 여러가지 편의기능이 추가되어 돌아온 이번 프로그램은 꽤나 매력적이었습니다. VGA 해상도도 정식으로 지원한다니, 하이엔드 유저분들께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TTS 발음이 개선중이라는 점은 고무적인 일입니다(베타테스트 홈페이지에서 담당자분께서 댓글로 언급해 주셨습니다. 그만큼 테스터분들의 항의가 거셌다는거겠죠?ㅎㅎ).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다면 PDA의 활용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무료 사전데이터의 부실함에 불만을 느끼셨던 분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곧 나온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