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합배송(묶음배송)을 노려볼까 해서 앞뒤 따져보지 않고 OR(오레곤) 배대지로 물품들을 보냈다가, 담요 때문에 부피무게를 적용받았습니다. ^^;; 몇 천 원 안되는 수업료로 부피무게 계산 관련 팁을 얻어... 나중을 위해 정리해 둡니다.


-------------------------------------------


통관조회 시의 무게는 1.7kg 였고, 배대지에서 부피무게는 8.5lbs(파운드) 적용 받아 9파운드에 해당하는 요금을 지불했습니다.

배송대행지의 공지사항에 부피무게 계산식(파운드 기준)은 가로(inch)X세로(inch)X높이(inch)/166 로 나와 있었습니다. 배송요금은 국제운송요율 기준에 따라 소수점 이하는 절상이라고 합니다. (예) 1.2lbs → 2lbs


물품 도착 후 실측해 보니 가로&세로&높이는 각각 33cm X 29cm X 22cm 였습니다(mm 단위는 올림하였습니다. 세 변 각각 5~9mm 씩 더해진 셈이네요.).



엑셀로 인치 환산 후 부피무게 계산 식에 대입하니 7.73lbs 가 나왔고, 배대지 산정 값(8.5lbs)과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배대지에 측정치를 알려달라고 문의를 넣었더니...


부피무게 13*12*9/166=8.5 , 실무게 3.8로 측정되었다고 알려 주셨습니다.


그러니까... 길이 계산 시점에 소수점 한 번 올리고, 부피무게 계산 시점에 다시 한 번 소수점을 올리는 식으로 진행되었던 것입니다.


앞으로 배대지 부피무게 계산은 최악의 상황을 항상 염두해 두고 있어야겠습니다.

(머리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 ㅠㅠ)


트랙백 (0) 개   l   댓글 0

★ 댓글, 작은 정보지만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