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순수하게 데이터망만 제공하는 제품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선인터넷, KT와이브로, SKT와이브로, KT올레와이파이 모두 이용 중.)

헌데... 1개의 망에는 1대의 기기만 사용하도록 강제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유선인터넷, 올레와이파이). 주된 이유는 트래픽 과다발생 방지.

위의 이유를 저같은 독거인에게 들이대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나 싶었습니다. 동시에 여러 기기를 사용하기는 불가능에 가까운데, 기기 하나로 웹페이지 몇 개 보는 걸로 트래픽이 그래 많이 생긴다는 건 말이 안된다는.

통신사들이 채택하고 있는 인증방식은 ID입력 혹은 맥어드레스(Mac Address) 체킹.

올레와이파이같은 경우, ID입력 페이지는 제가 가진 모바일 기기에서 불러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맥어드레스 체킹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맥어드레스는 기기마다 다름. 노트북에서 인터넷 써야 될 때가 있고, 폰에서도 써야 될 때가 있고 한데...

 

에라~ 모르겠다ㅋㅋㅋ

 

맥 어드레스 통일시켜 버렸습니다. -_-v 동일한 맥어드레스를 가진 기기는 동일기기로 인식할테니, 올레와이파이 이용이 자유롭겠지요. 그리고 유선인터넷에는 공유기를!!

 

아직 공유기 맥어드레스는 안바꿔줬는데, 인터넷회사에서 뭐라 그러면 그 땐 공유기 맥까지 통일할겁니다.

동시접속만 안하면 문제될 일은 전혀 없겠지요.

 

망 품질 개선에는 관심없고 속도제한 할 궁리만 하면서도 요금은 높은 현재 상황, 무척 불만스럽습니다.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