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로 물품을 받은 뒤, 로지아이(Logii) 사이트에서 캐시백(적립금)을 받는 편입니다. 한 건에 150원 정도를 받을 수 있는데, 3년 정도 꾸준히 이용했더니 9000원이 조금 넘어가더군요. 10000원 단위로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유의사항을 살펴봤습니다.

▲ -_-;

적게는 500원 정도가 들겠지만, 좀 안타깝습니다. 웬만한 은행에서는 (개인거래의 경우에도) 거래금액이 크면 이체수수료 정도는 감면해 주는데 말이지요. 게다가 수수료가 얼마인지 명기해 놓지도 않아서, 얼마가 들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로지아이 측에서 정책을 바꾸지 않는 이상 기업은행 계좌를 개설해야만 얼마나 청구될지 모르는 수수료를 사전에 막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웹서핑 중 인터넷뱅킹 수수료를 면제시켜주는 입출금 상품을 발견했습니다.

▲ 우왕ㅋ굳ㅋ

전자금융 수수료가 한시 면제라고 나와 있는데, 年단위로 항상 연장해왔던 상품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가입시점에 홈페이지 한 번쯤은 둘러보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HandPhone 결제통장’이라고 휴대전화 요금을 자동이체 걸어 놓고 수수료를 면제 받는 상품도 있긴 한데, 기업은행이 주 거래은행이 아닌 이상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 Tip 1. 계좌개설 후 택배캐시백 300원 받는 법

1. 기업은행 계좌 개설시 체크카드를 함께 발급받습니다. 발급받기 전 BC카드인지 물어보시구요.

2. 인터넷 익스플로러로(중요!) 로지아이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더블쿠폰 발급신청’ 메뉴로 진입합니다.
 
▲ 저는 여기를 통해 진입했습니다.

3. ‘BC카드메일청구서전환’ 이벤트를 찾아서 신청합니다.(우편청구서 -> 메일청구서)

▲ 이렇게 생겼을 겁니다.

4. 3배 적립 더블쿠폰이 발급되었습니다. 사용해 보니 300원이 적립되더군요. 더블쿠폰의 유효기간은 1달입니다.

5. 롯데체크카드 발급신청을 해도 됩니다. 800원을 적립받을 수 있겠지요.
 


★ Tip 2. 현금카드 대신 전자통장을 발급받자.

체크카드에 내장된 현금카드 기능은 체크카드의 유효기간과 운명을 같이 합니다. 체크카드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이지요. 유효기간 만료시부터 카드 갱신 전까지는 현금카드 기능을 쓸 수 없는 불상사가 생기기 때문에, 해당 계좌에 연동된 현금카드 하나쯤은 보유하고 있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기업은행에서는 현금카드 발급시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대신 전자통장은 발급수수료가 없다고 하더군요. 기업은행 전자통장의 이름은 ‘e-모든 통장’입니다.

▲ 특징은 위와 같습니다.

생긴 것도 현금카드와 동일하고, 사용법도 유사합니다.

더 이상의 설명은 사족이 될 것 같네요. 이쯤에서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