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쇼핑몰은 카카오에서 인수하여 운영하는 의류 쇼핑몰 플랫폼입니다. AI 기반으로 큐레이션 해주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는 곳이기도 해요. 뭘 입을까를 같이 고민해준다는 점은 사용자 입장에서 무척 매력적인 요소지요. 그래서인지 직잭위크, 직잭타임 등의 이벤트성 할인을 노리는 분들도 많아 보였습니다.

 

인터넷에서 옷을 사면 사이즈 실패에 대한 위험은 필연적으로 따릅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옷을 이리저리 살펴보는 사람은 결국 구매자일 수밖에 없습니다. S / M / L / XL 식으로 대충 적힌 사이즈 단위는 인터넷에서 옷 살 때 사이즈 실패 가능성을 한단계 높여주죠.ㅠ

 

▲ 오죽했으면 지그재그 쇼핑몰 착샷 콘텐츠가 인기가 있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사이즈 선택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일만 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인터넷에서 옷을 살 때 S / M / L / XL 또는 프리사이즈 같은 식으로 사이즈 표기가 되어 있으면 되도록 피하는 편입니다. 디자인이나 소재가 탁월하게 좋은 옷이면 위험 감수하고 사는데, 실제로 그런 경우는 드물더군용.

 

부위별로 측정해서 cm 단위로 적어 놓은 표입니다.

▲ 그리고 위 스크린 샷처럼 등기장 / 어깨너비 / 가슴둘레 / 소매길이 등등 부분별로 나누어 계측 값을 명시한 경우를 정말 좋아합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복잡하죠?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줄자 등을 동원하기도 애매합니다. 뻣뻣한 줄자를 둥글게 말아 가면서 소매통 측정하고 있으면 자괴감이 들 수도 있어요.

 

▼ 그래서 지그재그 쇼핑몰에서 옷 살 때 사이즈 측정하는 용도로 추천하는 꿀템은
천 줄자 또는 비닐 재질의 줄자입니다.

수예용 줄자 사진

▲  위 사진은 제가 가진 것을 찍은 것인데, 앞에는 cm 단위, 뒤에는 인치 단위 눈금이 인쇄되어 있고 아주 부드럽게 휘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거, 1000원이에요. 심지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살 수 있느냐? 다이소 가세요.

수예 코너 찾아가서 수예용 줄자라고 써있는 물건 잡아 오세요.

 

하나 사두면 평생 씁니다.

지그재그 쇼핑몰에서 옷 살 때 사이즈 실패, 더이상 하지 마시고요

직잭타임이나 직잭위크 같은 할인 행사에서도 꿀템 많이 건지시길 바랍니다.

 

 

※ 참고할만한 글

 - (패션알못 용)옷 색상조합? 패션 테러리스트도 어렵지 않아요

 

▲ 예측할 수 없는 요소로 인한 실패는 어쩔 수 없습니다.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