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는 혈당측정기는 란셋/사혈침 등으로 손가락을 찔러 피를 뽑아야 하는 점이 불편합니다. 매일같이 그 짓(?)을 해야 하거든요.

▼ 무채혈 혈당측정기인 "프리스타일 리브레"는 박스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프리스타일 리브레 센서를 몸에 붙이고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주기적으로 기록이 전송되어 기록되는데, 그래서 연속혈당측정기 개념으로 파악하셔도 무방합니다.

 

프리스타일 리브레 센서를 이용하면 밥 먹기 전/후의 혈당 변화가 어떻게 되는지, 어떤 음식이 혈당을 가파르게 올리며 어떤 운동이 혈당을 빠르게 낮춰주는지, 스트레스나 휴식 등이 혈당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모니터링 하기에 무척 좋은 환경이 구축되는 셈이지요. 사혈침/란셋으로 아침마다 1회성으로 피를 뽑아 혈당 검사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단점은 가격이겠죠. 정가가 20만원을 훌쩍 넘기고 센서 하나당 15일 정도밖에 사용하지 못하니까요. (보름동안 추적 관찰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채혈식 혈당측정기를 통해 관리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 그런데 프리스타일 리브레를 수입해서 팔고 있는 국내 사이트에서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프리스타일 리브레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체액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놀라운 제품, 무채혈 연속 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 어떤 기술이길래 믿을만 할까요?

 

 

▲ 구체적인 요강은 이렇고... 2022년 3월부터 재고 소진시까지 진행.

 

재고 소진 시점이 언제일지 모르겠는데, 혜택이 좋은만큼 빨리 끝날 수도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프리스타일 리브레(Freestyle Libre) 측에서 한국에 공을 많이 들이는 것 같아서 소개해 봅니다.

 

※ 참고할만한 글

 - 1형 당뇨 2형 당뇨 차이점, 당뇨병 혈당 기준, 피 안뽑는 혈당 측정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