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어스에 마이크 기능이 추가된 느낌의 덕몽어스(구스구스덕) 게임은 스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PC로 하든 모바일로 하든 스피커와 마이크 장비가 좋을수록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 텐데요,

 

소통을 원활하게 한다는 것이 거창한 바램은 아닐 것입니다. 최고의 소리 품질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들릴만한 소리 또렷하게 들리고 음성 끊기지 않고 전달되고 잡소리 걸러주는 정도면 족할 텐데... 스피커/마이크/헤드폰들을 몇 개 써보면 이게 아닌데 싶은 경우가 참 많죠.

 

 

▼ 덕몽어스 옵션 내에 마이크 증폭 설정과 볼륨 설정 옵션이 있긴 한데, 소프트웨어적으로 처리하기에는 한계가 있기도 합니다. 하드웨어로 1차 거르고 소프트웨어로 2차 처리하는 것이 결과물이 좋습니다.

 

▼ 아래의 제품은 컨퍼런스콜이라는 제품군인데, 회사에서 회의(컨퍼런스) 할 때 쓸 수 있는 스피커/마이크 일체형 상품입니다. 마이크가 4개 달렸고, 스피커 출력이 좋은 것이 특징인데요. Voice Radar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어서 잡소리들을 걸러내고 목소리만 선택적으로 전달하는 능력이 탁월하더군요.

 

▼ 아래 영상은 Anker S500 모델의 마이크 스피커 테스트 과정을 녹화한 것인데, 참고가 되실 겁니다.

 

 

목소리 전달과 모니터링을 위한 도구를 어떻게 구성할 지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겠지요.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런 장비를 갖추고 있으면 연락을 주고 받기가 수월할 것 같아요. 스카이프(skype)가 정말 유용하게 쓰였을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