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탭 P11 6G 램 + 128GB 저장소 제품을 선물용으로 세팅하고 있었습니다. 주인이 되실 분의 구글 계정을 넣고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권을 충전하는 데까지는 성공했는데, 노바런처 유료 앱을 결제하는 순간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서 진행되지 않더군요.

 

▲ 거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이 거래를 계속하려면 Google에 문의해 주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구글 계정 설정 메뉴의 "결제 프로필" 항목에서 과거 거래 내역을 살펴보니, 몇 년 전에 앱을 구매했던 내역이 확인 되는데 알 수 없는 이유로 이후 결제 건들이 차단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잘못 결제됐다고 항의했던 적이 있었는지 의심됩니다.)

 

https://pay.google.com/ 로 접근해서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고 새로운 결제 프로필을 등록하는 방법도 생각해 봤는데, 기프트카드 포인트 5000원이 날아가기 때문에 마지막 선택지로 남겨 두고.

 

구글링을 해보니 구글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234-0051 로 전화해서 풀면 된다고 하던데, 시도해 보니 코로나19 때문에 축소 운영한다고 하면서 끊어 버리더군요.

 

다른 선택지 : 채팅 상담.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gethelp

▲ 위 주소에서 "해결이 안 된다"는 방향으로 선택지를 고르다 보니 채팅 상담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 채팅으로 받은 설명.

저희 Google은 고객님의 계정의 보안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이를 위해 'Google의 전문가팀'이라는 전문 부서가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부서에서는 고객님의 계정을 비정상적인 결제 시도나 타인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고객님의 계정을 검토하여 보호하고있는데요.

 

다만, 현재 확인해 보니, 고객님의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해당 부서에서 현재 고객님의 계정을 검토 중이며, 그 과정에서 결제가 취소 및 거부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해당 부서와 정상적으로 결제가 가능하실지, 아니면 추가적으로 취하셔야 할 조치가 있는지를 제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 과정은 영업일 기준 24-48시간 정도 소요되기에 확인 후 이메일로 답변을 발송해 드릴 텐데요. 괜찮으실까요?

 

알겠다 하고 기다렸습니다.

48시간쯤 걸릴 각오를 하고 있었는데... 한두시간 만에 해결해 주더군요.

 

 

결론 1 : 2022년 최신 해결 방법은 채팅 상담이다.

결론 2 :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오류 문제는 pay.google.com 의 "결제 프로필"과 관련이 있다. 최악의 경우, 기존의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고 새로운 결제 프로필을 등록하는 식으로 해결될 가능성이 높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