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폰의 웹 브라우저는 반쪽짜리입니다. ID인증 페이지로 접근할 수 없어, 올레 와이파이존이나 T-Wifi Zone 같은 통신사 제공 무선AP로의 진입이 ID인증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통신사 제공 무선AP는 맥 어드레스 인증방식도 제공하긴 하는데 LG전자(제조사) 측에서 맥 어드레스 알아내는 법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맥 인증으로 무선AP를 이용하는 것도 공식적으로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약간의 꼼수를 동원하면 맥스폰의 맥 어드레스를 알아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 준비물 : DHCP 기능이 지원되는 무선 공유기.(DHCP : IP 주소를 관리하고 할당해 줄 수 있도록 해 주는 프로토콜.) 또는 접속기기의 MAC 어드레스를 추적할 수 있는 무선 공유기.

▶ 방   법
1. 준비한 공유기에 맥스폰을 Wi-fi 연결합니다.
2. 공유기에 연결된 PC를 통해 공유기 설정 메뉴로 진입합니다.
   2-1. DHCP 기능이 지원되는 공유기일 경우, DHCP 설정 카테고리로 진입해 보면 맥스폰의 맥 어드레스가 보입니다.
   2-2. MAC 어드레스를 추적할 수 있는 공유기의 경우, 해당 메뉴로 진입하면 맥스폰의 맥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 디링크 사의 공유기 펌웨어에서는 DHCP 설정 메뉴에서 맥 어드레스 확인이 가능합니다.(이미지는 무단 펌 -_-;)

 

▲ IPTime 사의 공유기 같은 경우는 WOL 관련 카테고리에서 맥 어드레스를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이것도 무단 펌 -_-;) 
 
3. 끗.
 
▶ Tip.
에그 사용자라면 올레 홈페이지에 맥스폰의 맥 주소를 등록함으로써 올레 와이파이존 이용이 가능합니다.(확인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