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Egg : 와이브로 신호를 Wi-fi 신호로 변환해 주는 단말기)가 진화를 거듭해 가면서, 구형 제품을 재고 떨이 차원에서 일정 기간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뿌리는 행사가 제법 자주 눈에 띕니다.
6개월동안 Egg 기기값/가입비/UICC칩 비용/1G 데이터요금/부가세를 전부 지원해 주고, 해당 기간만큼 사용해 주면 위약금도 없으니 냉큼 신청했지요.(1년 무료는 좀 부담스러워서;;;)

사실 1G 데이터는 메리트가 좀 떨어지지만...

▲ 와이파이 멀티 무료! 레알?

와이브로 요금 소개 페이지(링크)에 나와 있듯이 ‘올레 와이파이존 무료’ 정책은 꽤나 매력적이거든요. ^^


그. 런. 데.

‘와이파이 멀티’는 KT 와이파이 상품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와이브로 상품과는 별개로요. 여기서 불편한 점이 발생합니다. 와이브로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와이파이 멀티에 함께 가입되는 게 아니라, 사용자가 ‘와이파이 멀티’ 이용 신청을 해야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일종의 결합상품처럼 운영이 되는 것이지요.(아는 사람만 신청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결합상품이랑 다를 바가 없;;;)

문제는 올레닷컴 홈페이지에서는 와이브로 사용자가 와이파이멀티 이용신청을 할 수 없다는 데 있습니다. 그래서 에그 수령 직후에 ‘올레닷컴 홈페이지 -> 상품안내 -> WiFi -> 이용방법 -> MAC/ID 등록’ 의 경로로 진입해서(링크) ‘MAC ID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보시면 진입이 불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6. 01. 15. 수정 경로 : 올레닷컴 -> 상품소개 -> WiBro/WiFi -> Wifi -> 우측 중간 "MAC/ID 등록"
아니면 올레닷컴 -> 우측상단 '고객센터' 클릭 -> WiFi 이용안내 -> MAC/ID 등록


해 결 책 .

클리앙 사이트의 sinoon 님 글(링크)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 자신이 사용하는 모바일기기의 맥 어드레스를 알아냅니다.
2. 080-000-1472 로 전화를 합니다.
3. 0 번을 누른 뒤 상담사가 연결되기까지 기다립니다.
4. 와이브로 사용중이니 맥주소 등록을 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5. 맥주소를 불러주고 등록됐다는 말을 들은 뒤 전화를 끊습니다.

이렇게 하면 등록한 기기는 올레 와이파이존(자물쇠표시 없는 AP)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닷컴 홈페이지 -> 상품안내 -> WiFi -> 이용방법 -> MAC/ID 등록 -> MAC ID 등록하기’ 로도 정상적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T  i  p .

이후 인증방식을 ID 인증 방식으로 전환하면 다중기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에서 언급했던 클리앙 글 링크를 참고하세요.

▲ 인증방식 전환은 MAC ID 등록화면에서 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글 : 나는 맥어드레스 변경을 왜 하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