윅스(WIX)는 마우스 클릭/드래그만으로 웹사이트를 뚝딱 만들 수 있는 웹빌더 솔루션입니다. Wix의 뒤를 쫓는 웹빌더 서비스 업체들이 많이 나왔는데, 디자인적 측면에서는 Wix를 따라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wix 윅스 프리미엄 가격 절약 방법

 

Wix로 구축한 사이트는 디자인이 좋기 때문에, 윅스로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면 굉장히 세련돼 보여요. 그래서 음악/미술/건축 등 시각적 요소가 많은 업종들이 Wix로 웹사이트를 구축하면 효율적인데... 언제나 문제는 비용이죠.
(참고로, 한국 결제서비스가 필요한 경우라면 Wix보다는 "아임웹"이라는 한국 업체의 토종 웹빌더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Wix에서 네이버페이 결제를 유도하려고 스마트스토어 링크를 거는 것은 비효율적일 테니까요.)

 

 

Wix 프리미엄 플랜, 진짜 가격

▼ Wix 프리미엄플랜 중에서 개인사업자가 쓸만한 가격대는 "콤보"와 "무제한"인 것 같았습니다. Wix 광고 제거와 도메인 연결이 꼭 필요한 부분인데, 콤보부터 이것들을 지원하더군요.

Wix 프리미엄 플랜 가격

▲ 하지만 위의 표는 1년 계약시 적용되는 금액이더군요. 계약을 안했을 때, 2년 계약했을 때의 Wix 할인 금액은 회원가입을 해야만 볼 수 있었습니다.

 

▼ Wix 콤보 플랜의 원래 가격은 12달러/월. 1년치 한꺼번에 결제하면 8.5달러 x 12 되시겠습니다.

Wix 콤보 플랜 원래 가격 wix combo plan original price

 

▼ Wix 무제한 플랜의 원래 가격은 18달러/월. 1년치 한꺼번에 결제하면 14.5달러 x 12 되시겠습니다.
(윅스 무제한 2년치 금액은 그나마 합리적인 것 같네요.)

Wix 무제한 플랜 원래 가격 wix unlimited plan original price

 

국내에 올라온 Wix 후기들에는 이런 내용이 안나와 있어서 회원가입 전에 알 수 있는 것들이 제한적이었습니다. 근본적으로 보자면 윅스 후기보다는 윅스 코리아 측에서 가격 고지를 솔직하게 해줬으면 혼란을 줄일 수 있었겠지요. 다행인 것은 Wix에 지불한 비용에 대해서는 14일 내에 자유롭게 Wix에서 환불받을 수 있다는 점. 외국처럼 1개월 묻지마 환불해주면 좋을 것 같긴 한데...

 

Wix 결제 비용, 더 줄이는 법?

▼ 위에서 소개한 Wix 프리미엄 플랜의 진짜 가격은 Wix 관리자화면 좌측 사이드바 하단에 있는 "업그레이드" 버튼을 눌렀을 때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처음 회원 가입하고 일정 기간 동안에는 1년 플랜 가격보다 "더 깎아준다고" 광고를 많이 할 겁니다. 종료까지 남은 시간이 카운트되고, 50% 할인해 주겠다고 하더군요. 대놓고 광고한다고 눈쌀 찌푸리지 마시고, 이 기간에 결제하세요. 저렴합니다.

 

 

기간을 놓쳤다면? 제가 직접 해보지는 않았는데, 구글에서 Wix 쿠폰(윅스 쿠폰)을 검색해서 적용하는 식으로 Wix 할인을 받는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여의치 않다면 새로운 이메일 주소로 Wix에 가입하는 최악의 시나리오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홈페이지 구성이 간결할 경우에만 시도해볼만 하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