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3초쯤...)

쿠쿠티비든 마이비누닷컴이든 자꾸 연결이 끊겨서 대체사이트를 찾게 됩니다. 티비국이라는 소규모 사이트를 발견했는데요, 메인페이지에서 보여주는 화면은 그럴싸해서 이것저것 둘러보게 되더군요.


하지만 티비국도 연결 안정성이 좋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이런 곳이 있구나 하고 알아둔 다음, 비상용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TV/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줄어드는 이유

얼마전, 대법원 판결이 있었습니다. 2017도19025 전원합의체 판결이었는데, 기존에는 링크를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위반이 아니라고 국가가 판단하였습니다. 그런데 2017도19025 전원합의체 판결에서는 링크를 배포하는 사이트들이 "저작권법위반의 방조"라는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그래서 입지가 상대적으로 좁아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 음... 뇌피셜입니다. 어디까지나.

 

티비국이 살아남은 이유?

쿠쿠티비나 마이비누닷컴은 최근에도 연결이 불안정한데, 티비국 같은 경우는 상대적으로 괜찮게 사이트가 유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규모가 작은 것도 이유가 될 수 있겠지만... 타겟 계층이 다른 것도 이유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티비국. 티비나라로 쓰면 보기 편할 것 같은데 굳이 한자어를 섞었잖아요?

 

▲ 구글에서 검색해봐도 중국어 간체가 사이트 소개에 섞여 있는 것을 보면, 중국쪽 사람들한테 타케팅이 된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덜 보니까 살아남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음... 뇌피셜입니다. 어디까지나.

 

티비국 무료 사이트의 컨텐츠

▼ 티비국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를 보면 "최신영상, 드라마, 예능, 시사, 음악, 영화" 탭이 마련되어 있고, 해당 카테고리별로 영상이 분류되어 있었습니다. 이것들이 티비국의 주력 컨텐츠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사이트에서 검색버튼 활용 비중이 높은지라, 메인페이지에 어떤 TV 영화 프로그램들이 있는지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지라, 메인페이지에 이제만나러갑니다, 구해줘홈즈, 솔로지옥, 알토란, 부캐전성시대, 설강화, 출장십오야, 다시쓰는육아일기, 돌싱글즈2, 방과후설렘, 배드앤크레이지 등의 단어가 보이더라도 흥미가 생기지 않습니다. (늙어서 그런가...)

 

왜 불안할까?

사이트를 2~3일 정도 모니터링 해봤는데, 안정적으로 연결된다는 느낌이 안들었습니다. 그사이 주소도 한 번 바뀌었고 말이죠.

 

▼ 구글 검색결과가 못따라갈 정도이니, 쿠쿠티비(타키티비)나 티비국이나 도긴개긴.

 

결국, 사이트가 망하든 본인이 변경 주소를 못따라가든 연결고리가 끊기는 순간이 올 수밖에 없겠지요.

(차라리 광고를 하는 무료 영상제공 업체는 법적인 검토를 마쳤을테니, 최소한 연결 안정성은 보장이 될텐데.)

 

 

쿠쿠티비 접속안됨 현상이 시사하는 바

안좋은 유튜브 채널이 신고 많이 먹으면 폭파되는 것처럼 쿠쿠티비도 비슷한 길을 갔을 것입니다. 티비국이 쿠쿠티비와 비슷한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마지막 모습 또한 비슷할 확률이 높겠지요.

 

그래서 저는 팬더티비? 아이치이? 이런 광고하는 TV 다시보기 업체들이 진짜 알짜배기라고 생각합니다. 서비스 안정성과 연속성은 매우 중요하니까요.

 

 

※ 참고할만한 글

 - 넷플릭스 지옥 유아인 1화~6화 전체 다시보기 무료 8분 정주행 영상 주소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1화~9화 전체 다시보기 무료 10분 정주행 영상 주소

 

▲ 넷플릭스에서 내려가기 전에 꼭 봐야하는 한국 드라마 1위 : 멜로가 체질

댓글 0

댓글!! 작은 정보를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