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구글 애드센스 수익 5000달러 달성시 은행을 통해 수령할 때 지급증빙서류가 필요하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당발송금(국내 은행에서 해외로 보낼때)은 그정도 금액이 넘어가면 지급증빙서류가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타발송금(해외 은행에서 국내 은행으로 받는 돈)도 소액일 경우라도 지급증빙서류가 필요할지... 외화를 싸들고 들어온다는데 국가에서 좋다고 춤을 추지는 못할 망정 의심하고 감시한다? 맥락이 좀 안맞아 보였습니다.

 

해당 블로그에 부정적인 댓글 남기면 서로간에 좋을 일이 없을 것 같고...
그분께서는 나중에라도 직접 경험해 보시면 알게 되겠지요. 꼭 5000달러 달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저는 제가 경험한 사례를 올려보겠습니다.

 

▲ 애드센스 5천불 인증.

 

예전에 애드센스 수익금을 최초로 입금받을 때, 은행에서 전화가 와서 자금의 출처를 묻고는 "앞으로도 같은 곳에서 들어오는 돈은 연락 없이 자동으로 처리해 드릴까요?"라고 하길래 Yes라고 대답했더니 지금껏 아무 연락 없이 따박따박 들어오고 있습니다.

 

5천 달러 단계까지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검색을 해보면 1만달러 초과시 신고를 안하면 국세청에 자동 통보, 하루 2만불 까지만 수령 가능(동일수취인 기준)이라고 하는데, 그 단계 즈음해서 고민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애드센스 수령시 은행 수수료가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으니, 그것을 줄일 생각을 하는 것이 현실적이지 않겠습니까?

티스토리 애드센스 300달러 초과 수수료 절약 SC은행 외화통장
▲ 제가 2019년에 작성했던 글인데, SC은행 타발송금수수료 면제 기준이 100달러로 낮아진 것을 제외하면 현재까지 유효한 내용입니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고...

 

 

최근에는 우리은행의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이 외화 타발송금수수료를 조건부로 면제해 준다고 하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우리은행은 중계은행 수수료가 5달러쯤 붙는 것이 함정. 위 링크 글에 대략적으로 언급했었으니, 위의 글은 꼭 보세요. 피가 되고 살이 됩니다.

 

신경쓸 부분이 많지요? 어찌 보면 네이버블로그로 100만원 수익 내는 길이 상대적으로 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고수익 네이버 블로거들이 구글 광고도 많이 하니까, 예전보다 길찾기는 수월해졌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