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배터리와 LCD 디스플레이가 마음에 들어서 갤럭시 M20 스마트폰을 실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지비 마이너스폰으로 부담없이 구입했고, 출고가가 저렴해서 AS센터 방문시에도 부담이 없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다만 치명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은 지문인식센서의 인식률이 떨어지는 점이었는데, 이번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폭풍 구글링 끝에 지문인식 성공률을 대폭 끌어올리는 팁을 찾았습니다.ㅎ

 

 

▼ 비결은 3M 매직테이프인데요,

 

▼ 지문인식센서 위에 3M 매직테이프를 한 겹 붙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쉽습니다.

지문인식센서 크기대로 잘라내면 좀 더 깔끔하겠죠.

 

갤럭시 M20처럼 지문인식센서가 화면에 내장되지 않은 모든 기종에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시대에 출시된 갤럭시 A20, A30, A21s 등의 보급형 모델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갤럭시 M20은 지문을 3개만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지문인식 성공률이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왼손검지1/오른손검지는 건조한 손가락을 등록한 것이고, 왼손검지2는 젖은 손가락을 등록한 것입니다. (주로 왼손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합니다.)

 

▼ 3M 매직테이프 부착 후 화면켜짐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양손 모두 완벽에 가깝게 지문인식이 됩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은 보급형일지라도 이런 짓을 안해도 될만큼 지문인식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광고를 적극적으로 하는 이유일 것입니다.ㅎ)

 

 

※ 참고할만한 글

 - 갤럭시 M20 0원폰(공짜폰, 마이너스폰) 5000mAh 고용량 배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