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하던 네이버 블로그를 소생시키다보니,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는 기준이 충족되더군요. 기준 충족 난이도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보다 훨씬 쉬웠습니다. 체감상.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후 블로그 승인 조건은 블로그 개설한지 90일 이상 지났을 것, (전월 누적 기준) 포스팅 50개 이상, 일평균 방문자 100명 이상(전달 기준)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저는 이 기준을 채우기 위해 아등바등 애쓰지 않았습니다.)

 

네이버의 백엔드 메뉴 UX는 직관성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애드포스트 관리 메뉴 또한 눈치껏 찾아 대응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행착오가 생길만한 부분을 크게크게 짚어두는 글을 작성해 두겠습니다.

 

매뉴얼처럼 활용하시기보다는... 절차 진행 중에 막히는 부분이 생길 때 이 글을 보는 식으로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방법(주소)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블로그와 분리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홈페이지로 접근하여 가입해야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홈페이지 주소 : https://adpost.naver.com )

 

▼ 애드포스트 주소로 들어갔다면 로그인 후 "애드포스트 시작하기"를 누르면 되겠지요?

 

▼ "미디어 관리 - 미디어 등록" 메뉴 트리로 접근하여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블로그 등록을 할 수 있겠지요?

 

▼ 관리자께서 검수 후 통과시켜 주셨다면 "미디어 관리 - 미디어 설정" 메뉴 트리에 들어갔을 때 본인 블로그 주소가 "정상"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내정보 - 회원정보변경" 메뉴 트리로 접근하여 수익금 지급 설정을 해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자동으로 입금되면 편하니까...

 

 

애드포스트 상단, 본문 중간, 하단 광고 설정 방법

단도직입적으로 적겠습니다. 2021년 9월 기준, 애드포스트는 상단광고가 없었습니다. 애드포스트 설정 메뉴에는 본문 중간광고와 하단광고만 있더군요.

 

▼ 본인 블로그 주소로 들어가서, 관리 메뉴로 들어가면 애드포스트 위치 설정을 할 수 있습디다.

 

▼ 상단메뉴 "메뉴·글·동영상 관리"에서 좌측메뉴 "플러그인·연동 관리 - 애드포스트 설정"으로 들어가면 광고 위치 설정까지 할 수 있는 옵션들이 나옵니다. (직링크 주소는 https://admin.blog.naver.com/블로그계정명/config/advertiseconfiguration 이었습니다.)

▲ 주의점 : 스마트에디터 2.0으로 작성한 글에는 본문 중간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애드포스트 수익 확인 페이지, 어디?

▼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확인은 블로그 관리 화면에서는 할 수 없고, 애드포스트 홈페이지에서만 할 수 있었습니다. "보고서 - 수입보고서" 메뉴로 들어가면 되더군요. (애드포스트 수익확인 직링크 주소 : https://adpost.naver.com/report/revenue )

 

▼ 당신을 도와주는 구글 검색창!

"애드포스트 수익 인증" 글을 직접 찾아보세요.

 

 

※ 참고할만한 글

 - 잡블로그,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인증. 너무적은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