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추석 연휴 기간은 9월 9일(금)~11일(일) 까지입니다. 9월 12일(월)까지 포함해서 총 4일간의 추석 명절 연휴 기간이 만들어지는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2021년 추석에는 대체공휴일이 있어야 휴식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겠네요.

 

2022년 추석 연휴 기간이 일요일을 앞뒤로 끼고 있는만큼, 병원/약국/한의원 등 의료시설들도 문을 안여는 곳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 일이 어떻게 흘러갈지 알 수 없지요. 연휴 기간동안 다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으므로 만약을 대비해서 추석 연휴에 문여는 진료 병원, 약국, 한의원 목록을 확보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추석 연휴에 진료하는 병원

휴일에 임플란트 진료 봐주는 치과는 드문데... 명절 음식 먹고 두드러기/아토피 도지면 그것도 골칫거린데 추석 병원 진료 상황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면 막막하죠? 혹시라도 주변에서 딱 맞는 병원을 찾았다면? 당신은 행운아!

 

 

블로그에 노안 백내장 수술 광고가 많이 나오던데, 안과를 한 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휴일에 임플란트 진료 봐주시는 치과는 드문데... 혹시라도 찾으셨다면 여러분은 행운아!

https://www.e-gen.or.kr 홈페이지(응급의료포털 사이트)에 접속해 봤습니다. 검색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 화면 가운데쯤에 있는 병원·약국 찾기 메뉴를 누릅니다.

 

▼ 일반 탭에서 본인이 사는 지역, 진료과목, 진료요일 정도를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 스샷처럼 해당하는 병원 목록이 나옵니다.

▲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든 네이버지도를 이용하든 해서 전화번호를 알아낸 다음, 전화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추석 연휴에 문여는 약국

추석 연휴에 문여는 약국을 조회하는 사이트는 https://www.pharm114.or.kr <= 휴일지킴이약국 주소가 믿을만한 것 같습니다.

 

▼ PC페이지 기준으로 굉장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제가 설명할 부분은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ㅎ

 

추석 연휴에 문여는 한의원

근육/인대 부상은 한의원이 효과가 좋은 경우가 많아서, 한의원 찾는 방법도 적어둡니다. 갑자기 발목을 삐끗했는데 공휴일이면 굉장히 난감하겠지만, 우리는 방법을 찾아야 하겠죠.

https://www.e-gen.or.kr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화면 중간의 병원·약국 찾기 버튼을 눌러 들어갑니다.

 

▼ 일반 탭에서 지역을 좁히고, 진료요일도 일요일/공휴일 등으로 적절히 바꾼 다음... 검색창에 "한의원"이라고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추석 휴일 기간에는 아프지 않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안하시길 바라며, 몸이 안좋아서 이 글을 보게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만 눌러주세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