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같은 VOD 서비스들은 상영작품을 무한정 보유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작품마다 계약 기간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Expire(종료) 기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이러한 넷플릭스의 단점들을 미리 숙지하고 대응한다면 넷플릭스 서비스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넷플릭스(Netflix) 상영작들의 상영 종료 대상과 종료 날짜를 확인하는 방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넷플릭스 종료 확인 사이트는 3가지인데, 이정도만 알고 계셔도 크게 불편함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Daum) 영화 : 상영/예정작 카테고리

다음(Daum)에서는 트래픽 유치를 위해 영화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Daum) 사이트의 영화 카테고리 직링크 주소는 https://movie.daum.net 인데요,
접속해서 "상영/예정작" 카테고리로 들어가보면 "넷플릭스"라는 하위 카테고리가 있을 겁니다. 그 곳에서 "종료예정" 항목을 선택하면 넷플릭스 종료예정 작품의 목록들과 종료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쉽게 파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종료예정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상영예정 작품도 확인할 수 있군요!

▲ 직링크 : https://movie.daum.net/premovie/netflix

 

unogs.com 사이트의 Country Details 카테고리

넷플릭스가 지역별로 상영 작품이 다르고, 가격/운영 정책도 다른 것을 알고 계시지요? https://unogs.com 사이트는 이 점에 착안하여 전세계 넷플릭스의 상영작 정보를 알려주도록 기획된 해외 사이트입니다.

 

▼ https://unogs.com 사이트에서 "Country Details" 카테고리로 접근해보면 국가 목록이 좌라락 나오는데(직링크 : https://unogs.com/countrydetail ), 스크롤을 내려서 South Korea를 찾으세요. (Ctrl+F 로 찾으면 좀 더 빠르겠죠?)

 

▼ South Korea를 찾았다면 "Videos about to expire" 버튼을 눌러보세요. 영화 목록들이 나오는데, expires on 항목에 종료일이 함께 뜰 겁니다.

 

트위터

(고맙게도) 넷플릭스 상영 종료 예정 작품들의 목록을 추려서 올려주는 트위터 분들이 계십니다. 이 글에서 소개해드릴 트윗 주소는 https://twitter.com/nfx_end 입니다.

 

트위터로 확인하면 쉽고, 빠르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해당 트위터 계정이 폭파되거나 운영을 중단할 경우에는 소식이 끊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껏 그런 사례가 종종 있어왔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를 하고 트위터 구독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파티 모집 방법을 찾아보자

넷플릭스 한국 서비스 가격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분들이 계실 수 있다고 보는데, 넷플릭스 파티 모집하는 곳을 수소문해서 잘~ 스며들면 1개월 4000원 대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니까 이런 방법을 많이 이용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파티원이 약속을 안지키면 파티장/파티원들이 곤란해지는 경우도 있어서 불안에 떨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은 파티에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지 다른 파티로 변경하거나 환불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한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사이트들이 몇군데 되는데, 제가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리면 이해관계가 복잡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구글 검색 광고를 통해 직접 찾아보는 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구글 검색 결과에 광고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할 때보다 검색 결과가 풍성할 확률이 높습니다.

 

▼ 당신을 도와주는 구글 검색창 광고!

"넷플릭스 파티 모집"을 직접 찾아보세요.

 

 

※ 참고할만한 글

 - 마이비누닷컴 최신주소 계속 무료 업데이트중(가난한자의 넷플릭스)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1화~9화 다시보기 무료 10분 정주행 영상 링크 주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