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흥적으로 떠났던 제주도 국내여행. 예산을 확보한 여행이 아니었던지라, 통장 잔고만으로 최대한 해결하려 하다보니 최저가로 방향을 잡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주도 여행에서 2인 기준 4박 5일 40만원 미만의 비용을 지출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제주도 렌터카 3박 4일 렌트 비용 95200원(완전자차 보험 포함), 기름값 36000원으로 제주도 테두리를 한바퀴 돌았으니... 렌트카 하루 비용은 4만원 정도 지출한 셈이네요. 

 

▼ 아, 멍뭉이 한마리 포함! (국내선 항공사별 애완동물 반려동물 동반 탑승 규정, 가격)

 

제주도 여행 기간이 4박 5일인데 렌트카 사용 기간이 3박 4일인 것은... 첫날 공항에 도착했을 때 "이제 뭘하지?" 하고 헤매다가 체력이 방전되는 바람에 숙소부터 잡고 쉬느라... ㅠㅠ

일반적으로 내륙에서 렌트카 가격이 일반적으로 1일 20만원 정도 하는데, AJ 렌터카나 롯데 렌터카같은 대형 업체에 도착하자마자 연락해보지 못했던 것도 가격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린카처럼 시간제로 렌트하는 것을 고려했었죠. 그런데 웬걸? 제주도는 많이 찾아보니까 완전자차 포함 렌트비 3만원대. 이정도면 제주도에서 스쿠터 빌리는 것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이 가능하니, 가능한 많이 찔러볼 것을 권합니다. 그러려면 제주도 렌트카 업체 연락처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20년만의 제주도 방문이라, 저는 광고 시청밖에 기댈 곳이 없었습니다.ㅎ

 

 

제주도는 이상하리만큼 렌트카 업체가 많던데, 생존 경쟁도 그만큼 치열해서 광고를 정말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렌터카 업체 연락처 확보할 때 광고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어요.(착한 광고 인정)

 

▼ 특히 구글 검색광고가 믿을만 했습니다. 네이버는 그닥;;;

"제주도 렌트카"를 직접 입력해보세요.

 

 

아마 어렵지 않게 렌트카 최저가 가격비교를 하실 수 있을거라고 보는데, 추가적으로 알려드리고 싶은 제주도 렌터카 예약 팁은... 제주 공항 주변에 렌트카 업체들이 대부분 몰려 있다는 겁니다(벗어나 봤는데 힘듬.ㅠㅠ). 그리고 제주공항-렌터카 업체를 오가는 픽업 버스가 있는 렌트카 업체를 선정하면 몸과 마음이 편하고 비용도 절약됩니다. 또... 제주도에서 전연령 렌트카는 되도록 피하세요. 해수욕장 주차장에서 우리차 옆에 주차한 차를 뒤에서 들이받는 것을 목격했는데, 가해자가 어린 남자더군요. 자동차 컨티션이 안좋을 확률이 그만큼 높다고 봅니다요. 또... 제주도는 한달살이처럼 장기 여행하는 경우도 많을텐데, 이런 경우는 장기 렌트카 비용(한달 렌트카 비용)도 체크해보심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렌터카 렌트 시 미립자 팁 - 클리앙

▲ 위의 글은 꼭 한번쯤 읽어보세요.

 

제주도 렌트카 경험 공유 글들 중에서 클리앙발 팁은 추천할만 합니다. 제주도 렌터카 업체들 중에서 영세한 곳은 기상천외한 방식으로 덤터기를 씌우는 사례가 많이 보고되더군요. 그래서 제주도에서도 대형 스타 렌트카 업체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가격이 부담스러우면 어쩔 수 없이 중소 업체를 이용할 수밖에 없지요.

 

위의 클리앙 글을 읽어보면 인수 시점에 사진/동영상을 찍어두라고 당부를 하는데, 저는 여기서 한술 더 뜨라고 팁을 드리겠습니다.

 

▼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timestamp camera 라고 입력해서 마음에 드는 앱을 설치해보세요.

 

▼ 저는 이 앱을 설치해 봤는데, GPS를 꼭 켜고 실행하셔야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eyluta.timestampcamerafreeent

 

▼ 그러면 이런 식으로 사진/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언제 찍었고 증거가 되네마네 옥신각신할 가능성을 원천 차단.

 

렌터카로 제주도 테두리를 돌다보니 제주 오름이나 제주 올레길같은 걷기 코스를 체험하지 못하는 점은 아쉬웠는데, 제주도 해안도로를 끼고 달리면 제주 올레길과 겹치는 부분이 종종 나오니까 좋은 경치 구경 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을 겁니다. (섭지코지 걸으면서 제주 오름을 간접 체험했는데, 늬들은 하지마~ 하지말라면 하지마! 덥습니다. ㅠㅠ)

 

다음 제주도 여행은 강약조절 하면서 비교적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주를 패스하게 도와준 렌트카, 땡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