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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통운 택배는 "배달 보장 기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저는 CU 편의점택배를 자주 이용하는데, 대한통운에서 위탁을 받아 처리하기 때문에 대한통운과 동일한 서비스 수준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택배 배송, 배달 보장기간을 넘기면 받을 수 있는 지연보상금

▲ 지연보상금 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위의 글에서 해두었으니, 관심이 있다면 1독을 권합니다.

 

위의 포스팅에서 지연되는 택배의 추적 상황을 적었었는데요,
택배 발송일로부터 일주일정도 지난 시점에 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여 독촉을 했었고(7월 26일), 최대한 빨리 진행시키겠다는 답변을 듣고 며칠 더 기다렸습니다.

 

일자 시각 집배점 구분
2021-07-19 12:17:14 출발지   집화처리
2021-07-20 00:51:38 가산콘솔Hub Tel : 가산콘솔Hub(02-2657-7806) 간선상차
2021-07-21 06:58:05 대전HUB Tel : 대전HUB(--) 간선상차

 

며칠이 지나도 변화가 없더군요.

8월 6일. CU 편의점택배 고객센터로 전화. 분실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택배의 행방을 다시 요청했습니다.

8월 9일. 대한통운 고객센터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분실신고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며칠 내로 담당 부서에서 연락을 주겠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기다리는 기간동안 대한통운 택배 보상 규정을 찾아봤는데, 저는 상품가액을 적었으므로 규정대로 처리될 것 같았습니다.

 

– CJ대한통운 택배는 1박스 300만원 초과상품 취급하지 않습니다. 50만원 초과상품에 대하여 할증운임이 적용된 경우에 한해 신고하신 상품가액의 범위 내에서 손해배상이 가능합니다. 상품가액을 신고하지 않은 경우 손해 배상한도액(50만원)범위 내에서 배상해 드리기 때문에 운송장상에 정확한 상품가액 및 품목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운송장에 인도 예정일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받는 분의 인도 가능 일은 수탁일로부터 일반지역은 2일, 도서, 산간벽지는 3일 이내 입니다. (배달 1일 지연시 운임의 50%가 환급되며 최고 환급 한도는 운송운임의 최고 200%까지 입니다.)

– 도착된 상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는 택배물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그 사실을 사업자에게 통보하지 않으면 손해배상책임이 소멸됩니다.

 

※ 불편접수 절차 안내

 

1. 불편 접수

– 접수

  ▶ 배달지연, 변질, 파손, 분실 등 택배사고 발생시 상품의 집화점소 혹은 고객센터로 사고접수를 합니다.

– 기준 및 구비서류

  ▶ 배달지연의 경우 휴일(공휴일 및 토요일, 일요일)을 미포함하여 집화일 기준 +2일 까지 정상 배달일 입니다.(신선식품의 경우 +1일)

  ▶ 변질, 파손의 경우 상품의 포장상태 및 상품의 내품 사진을 3장 이상 촬영합니다.

  ▶ 변상 받으실 통장사본과 해당상품의 물품가액영수증 등 금액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합니다.

   ※ 금액별 할증운임이 적용된 경우 상품가액 범위 내에서 변상가능 합니다.

 

2. 심사

– 접수 후 발생경위 등 사실관계 및 책임소재를 심사하게 됩니다.

– 심사는 상황에 따라 2~3주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판정 및 보상

– 판정 결과에 따른 보상절차를 진행합니다.

 

8월 13일. 걸려오는 전화를 못받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문자로 보상접수 안내를 받았습니다.

 

[Web발신]
[ ja.XXX@cj.net ]고객님,통화안되어 문자드립니다.YYY(수령인)님께 발송한상품 사고관련 연락드렸고 거래하신건이면 YYY님 입금내역과 XXX(발송인)님 계좌번호 제목:364056XXXXXX(송장번호) 기재하여 메일전송해주시면 처리관련 재연락드리겠습니다[CJ대한통운]

 

일단, 지시대로 이메일을 통해 관련 내역을 보냈습니다.

 

8월 17일. 걸려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이메일로 보냈던 서류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었고, 해당 내역을 기준으로 입금을 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상 조건을 녹음하겠다고 동의를 구하더군요.
보상 이후 더이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다는 내용의 녹취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과정은 진행되는대로 추가하겠습니다.

 

8월 24일. 물품 가액 + 택배 선불 가격이 입금되었습니다.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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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2021.09.27 12:30)

    비밀댓글입니다

    • 짐농 (2021.09.27 14:10 신고)

      안녕하세요? 택배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 받으셔야 되는 케이스 같습니다. 저는 권한이 없어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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