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카메라에서 세기몰을 리뉴얼 오픈하면서, 총 상금 2500만원 급의 포토 콘테스트를 열었습니다. 이벤트명은 대국민 포토 콘테스트 '세기의 사진' 신세기전이고, 응모 마감일은 4월 22일. 당첨자 발표는 4월 30일 경이라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세기카메라 세기몰 사진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에서 확인하면 되는데, 세기카메라 측에서 광고도 하고 있으니 본문 어딘가에도 광고가 뜰 겁니다. 단서가 되겠지요?

 

 

▼ 이번 세기몰 사진전 이벤트는 스마트폰 촬영물로도 지원 가능하기 때문에 문턱이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저도 참여를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 선착순 경품인 빅맥 세트를 제외한 실질 당첨인원은 174명. 중소기업에서 주최하는 이벤트는 상위 경품을 관계자에게 배정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1등~3등 경품은 "되면 좋고 안되면 말고"의 자세로 기다리는 것을 개인적으로 권합니다.ㅎ (맥북프로 당첨되면 좋겠습니다. 1등이면 카메라 사야지.)

 

"사진전"인 만큼, 지켜야 될 규칙이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벤트 공지사항에 적은 것도 있으나, 언급되지 않은 부분임에도 막상 업로드를 하려고 보면 주의사항으로 적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국민 포토 콘테스트 '세기의 사진' 신세기전 사진 업로드시 주의점을 정리해서 적어둘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요치 않다고 생각하는 내용은 지웠으니, 최종적으로 사진전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1. 해당 콘테스트는 '세기몰' 회원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2. 해당 콘테스트는 응모 횟수가 많으면 당첨 확률이 증가합니다.

3. 당첨자 발표는 4월 30일이며, 내부 사정에 의해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목요일 선착순 당첨자 선정 기준은 갤러리 사진 등록 시간 기준이 아닌, 이벤트 설문 참여 완료 시간을 기준으로 하며, 주차별 1회만 참여 가능합니다.

5. 응모한 사진의 출품자(저작권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소유권, 저작권, 초상권 등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작품에 한하여 응모 가능하며 향후 분쟁이나 문제 발생 시 민.형사상의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타 공모전에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이거나, 제3자의 저작권 침해, 제3자의 저작물 도용, 초상권 등 관련 권리를 침해하여 응모한 경우에는 수상이 취소되고, 그에 관한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7. 초상권 및 명예훼손 등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수상된 선정작의 경우 취소 및 반환이 불가하오니 응모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8. 드론(항공)으로 촬영한 작품의 경우, 유관부서의 허가·승인, 항공안전법 기타 관련 법적규제에 문제되지 않는 작품에 한하여 접수 가능하며, 향후 촬영에 따른 일체의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9. 해당 콘테스트는 당사의 사정에 의해 예고 없이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당첨자 조건이 상이할 경우 당첨자 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10. 1등~5등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22%)는 당첨자 본인 부담입니다.
11. 경품은 자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잘못 등록된 정보로 인해 경품 반송 및 분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12. 당첨 후, 경품 발송 시점에 탈퇴/해지/정지된 가입자는 경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이 경우 제외된 당첨자만큼 재추첨 진행하게 됩니다.

- 사진은 1장만 등록할 수 있으며, 30MB 이하의 jpg, jpge, png 파일만 등록 가능합니다.

- 사진 파일 내에 Exif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카메라 제조사, 모델, 셔터스피드, 초점거리, 조리개 개방 수치 등 사진 파일에 자동으로 등록되는 부가 정보) => 이 점 때문에 png 파일 업로드는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사진의 사이즈가 작으면 화질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큰 사이즈의 사진을 등록해 주세요.

- 주제에 해당하는 제목과 카테고리 선택, 사진설명, 위치를 반드시 등록해야 됩니다.

- 사진에 워터마크나 테두리, 텍스트는 제거해 주세요.

- 위 사항이 지켜지지 않거나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을 시 통보 없이 삭제되거나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은품은 환수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