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터넷 쇼핑몰 타오바오는 국내 인터넷쇼핑몰과는 분위기가 다르고, 오프라인 상점과 분위기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물건이 전시되어 있더라도 채팅으로 소통하면서 재고파악, 가격결정, 운송방식 선택 등등을 세세하게 대화로 풀어가는 식인 것 같아요.

 

타오바오, 1688, 알리바바는 채팅을 웹브라우저 상에서 하지 않고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하는 것 같은데, 메신저 프로그램 이름은 "아리왕왕" 입니다. 알리왕왕이라고도 적고, 영어로는 AliWangWang, 중국어로는 阿里旺旺 이라고 적습니다.

 

아리왕왕 다운로드 페이지가 중국어로 되어 있어서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에 설명이 필요할 것 같네요.

 

이 글에서는 타오바오, 1688, 알리바바용 메신저 아리왕왕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아리왕왕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오바오 메신저 아리왕왕 다운로드 방법

▼ 구글에서 aliwangwang 이라고 쳐보면 홈페이지가 나와요.
들어가면 타오바오 채팅용 메신저 알리왕왕을 다운로드할 수 있겠죠?

 

▼ 클릭하면 wangwang.taobao.com 주소로 들어갑니다.
I am Buyer 니까 阿里旺旺(아리왕왕)을 클릭합니다.

 

▼ 화면이 복잡한데, 우측 상단의 중국어 下载 를 누릅니다. 다운로드 라는 의미의 단어입니다.

 

▼ 윈도우용 최신 버전(新版. 신판)을 즉시 다운로드(立即下载) 받습니다. 立即下载 버튼을 눌러요.

 

▼ 위치를 정하고 저장하면 타오바오 메신저 아리왕왕 다운로드 절차는 끝입니다.

 

쉽죠?

 

타오바오 메신저 아리왕왕 설치 방법

▼ 다운로드한 타오바오/1688/알리바바용 메신저 아리왕왕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 시작합니다.

 

▼ 무슨 뜻인지 모르겠죠?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번역"이라는 구글 자체 배포 앱이 있습니다.
번역 앱을 통해 카메라로 비추면 실시간 번역이 되니까 대충 파악이 되실 거예요.

 

저는 설치 위치를 바꿀 생각은 없고, 우측 하단의 맞춤 옵션 버튼을 눌러볼게요.

 

▼ 에이... 설치 경로 바꾸는 항목이 나오네요.
좌측하단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설치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진행이 안되고.
우측 하단의 <返回 을 눌러 돌아갔습니다. 괜히 들어간 듯하네요.

 

▼ 좌측 하단 체크박스가 체크됐는지 확인하고, 중앙의 快速安装(빠른설치) 버튼을 눌렀습니다.
(선택지가 이것밖에 없네요.)

 

▼ 이런 화면이 뜨면서 설치 과정이 진행되고 나면...

 

▼ 아리왕왕 메신저가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로그인 창이 뜹니다.

会员名(회원명)/手机号(휴대폰번호)/邮箱(이메일주소) 란에는 타오바오 계정을 넣으면 되겠고,
자물쇠 아이콘 옆에는 비밀번호를 넣으면 되겠군요.
记住密码 체크박스는 비밀번호 기억, 自动登录 체크박스는 자동로그인 입니다.

 

▼ 윈도우 트레이 우측 하단의 아리왕왕 아이콘을 우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은 선택지가 나옵니다.

打开主界面은 메인 인터페이스 열기라는 뜻이고,
退出은 로그아웃 입니다.

 

다음에는 타오바오 아이디로 로그인한 다음 판매자와 채팅을 시도해봐야 하겠습니다.

반응형